잇몸치료 후 이가 시리고 통증이 있는데, 왜 그런 걸까요?

김OO • 2023.12.20

잇몸치료후 3주가좀지났는데 이가시리면서 통증이있어요 입을벌리고 숨을쉬거나 찬거를 마실때 특히 이가엄청시려요 잇몸치료후 블랙트라이앵글이생겼는데 그치아빈틈사이로 숨을쉬거나 바람이통하게되면 이가 시려운거같아요ㅜ 제가 비염때문에 입을 벌리고자는데 그럴때도 치아 빈공간에 숨쉴때마다 바람이들어오게되면 이가시려요ㅜ 윗니쪽을했는데 아랫니까지 시리면서 통증이있는거같고..왜그런거죠? 뭐가잘못된건가요?

치의학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치의학 관련 1개의 답변

  • 문은영 선생님
    닥터나우
    2023.12.2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잇몸 치료 및 치석 제거 후에 이가 시린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치과 치료를 받으면서 혹시 스케일링도 받으신 것은 아닐까요? 그랬다면 치료받은 치아말고 다른 치아도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치의학 관련 질문

  • 이가 시릴 때 가글로 잇몸 염증 치료 가능한가요?

    이가 시릴 때 아니면 잇몸 염증에 쓰기 좋은 가글이 있을까요?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가글이었으면 좋겠어요!

    치의학

    잇몸염증

    2024.12.14
  • 잇몸 치료하고, 치아 미백을 햇는데 이가 시려용

    오늘 치과에서 잇몸치료하고 치아미백을 햇는데 이가 시려용 ㅠㅠ 이거는 보통 다 자연스레 그런건가용?? 아니면 다시 병원에 가봐야할까용?? 찬물 마시면 시리고, 그냥 평상시에도 살짝은 시려용 ㅠㅠ 오늘만 이런걸까용?;,

    치의학

    치통

    2022.10.13
  • 양치 시 잇몸 피 나고 이가 시리고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양치할 때 잇몸에 피가 남(이건 오래됨) 찬물이나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이가 시리고 살짝 피가 묻어나옴 특정 부위의 잇몸이 혹처럼 붓고 통증이 있음, 작고 하얀색 염증이 있음 웃을 때 이물감이 들어서 불편함 통증이 턱으로 옮겨감 원인이 뭔가요?

    치의학

    2024.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