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꼬리 통증이 안구건조증 때문일까요?
눈꼬리에 살짝 통증이 있어요 눈을 깜빡이거나 찡그리면 통증이오는데 빨갛거나 붓기도 없어서 다래끼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선 안구건조증 증상이라는데 혹시 안구건조증 일까요?
눈꼬리에 살짝 통증이 있어요 눈을 깜빡이거나 찡그리면 통증이오는데 빨갛거나 붓기도 없어서 다래끼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선 안구건조증 증상이라는데 혹시 안구건조증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꼬리 부분의 통증이 불편하시겠네요. 눈을 깜빡이거나 찡그릴 때 통증이 있지만 발적이나 부종이 없는 증상은 안구건조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 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다양한 안구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컴퓨터 사용, 스마트폰 사용, 렌즈 착용, 나이 증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눈의 통증이나 이물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래끼의 경우 일반적으로 발적과 통증이 상대적으로 심하고 농양이 생길 수 있는데, 질문자님은 발적이나 부종이 없다고 하셔서 다래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중간중간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일전부터 눈에 뭐가 들어가지않았는데도 모래 들어간듯한 이물감이 느껴지고 눈 바로 밑의 살에 찌릿한 통증이 있어요 외상도 따로 없었고.....최근에 시험공부하느라 새벽에 자고 그러기는했어요 평소에 안구건조증을 가지고있는데 이거 때문일까요 이것도?

라식 전에 누점폐쇄술을 하고 라식해도 되나요?

눈이 너무 시리고 아프고 뻑뻑하고 잠을오래자도 눈이 시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