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 후 코 점막 염증 발생 시 위험도 차이는?
코수술 1개월차 코수술 1년차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면 수술한 지 얼마나 됐냐에 따라 위험도가 다른가요? 아니면 1개월차나 1년차나 똑같나요
코수술 1개월차 코수술 1년차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면 수술한 지 얼마나 됐냐에 따라 위험도가 다른가요? 아니면 1개월차나 1년차나 똑같나요
코수술 후 염증의 위험도는 수술 후 경과된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초기인 1개월차에는 조직이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염증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흡연과 같은 행위가 회복 속도를 느려지게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반면, 1년차에는 대부분의 조직이 회복되어 염증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아지지만, 이전에 수술을 받으신 이력이 있다면 상기 증상에 대해서는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 1개월차가 1년차보다 염증의 위험도가 더 높다고 볼 수 있으나, 어느 시기에 있더라도 염증이 의심될 경우에는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의심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 해당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수술 2주차에 콧물 나오는 걸 닦다가 비전정이 헐어 염증이 생겨 따가운 상태입니다 이 염증이 코에 큰 문제가 될까요? 그리고 이렇게 코수술 이후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면 코수술 초기 혹은 코수술 1~2년차 상관 없이 가라앉지 않으면 조직 염증으로 퍼질 위험이 있는 건가요? 아니면 초기에 생기는 점막염증이 위험한 건가요?
코수술 이후 발생하는 염증 중 세균에 의한 초기 염증을 급성염증이라고 하던데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말하는 초기 염증는 코 점막 염증을 시작으로 퍼지는 건가요? 아니면 점막 염증 혹은 콧대 코끝 염증으로 따로 분리가 되나요? 급성염증으로 코 비전정에 염증이 생겼으면 무조건 실리콘을 제거해야하나요?
코수술 후에 코 점막이 헐어 상처나 염증이 생겼는데 코수술에 큰 지장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