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섭취 후 이상한 증상, 치과 진료 필요한가요?

변OO • 2024.09.04

어제 저녁 키위를 먹고 진짜 바로 양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몇시간 전만해도 안아프던 치아가 잇몸과 치아 경계선이 시렸고 자고일어나면 괜찮겠지 싶어 그냥 자고 일어나서 밥도 먹고 방금 나가려고 양치를 하였는데 똑같은 곳이 시립니다. 검색해보니 키위때문에 마모증이 올수 있다 라하셔서 확인해봤는데 육안상으로 기분탓인지먼지 녹은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너무 벌안한데 주변 치과의 접수시간이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괜찮아 질까요

치의학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치의학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키위는 산성이 강한 과일로, 섭취 후 바로 양치를 하면 치아 에나멜이 약해질 수 있어 치아가 시리거나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치아 마모, 잇몸 염증, 충치 등의 가능성이 있어 치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치아 상태를 확인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치과 진료를 받기 전까지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세요:

    1. 산성 음식 섭취 후 최소 30분 후에 양치질을 하세요. 이는 산에 의해 약해진 에나멜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2. 시린 증상이 있는 동안은 민감성 치아용 치약을 사용해보세요.
    3.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은 피하세요.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가능한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치의학 관련 질문

  • 치아 인레이 후 시림 증상, 치과 진료가 필요한가요?

    오래 전 떼워 놓은 치아에 틈이 생겨 조금 삭제 후 인레이를 씌우는 치료를 받았는데 치료받은 치아부분이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먹은 것 처럼 시립니다. 치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치의학

    2024.02.07
  • 혀의 옆부분이 이빨에 닿으면 아파요. 치과 방문이 필요한 증상인가요?

    혀의 옆부분이 이빨에 닿으면 아파요. 마치 찔리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며 다른 곳에 닿거나 음식을 섭취하는덴 문제 없습니다. 거울로 봤을때 특이점은 없었고, 혀의 다른 부분은 어디에 닿아도 전혀 아프지 않아요. 어떤 증상인건지, 치과 방문이 필요한지, 치과 방문이 필요없다면 빠른 치유를 위해 도움이 되는 약이 있다면 추천 바랍니다.

    치의학

    2024.06.12
  • mast 검사 결과 class3 새우, class2 굴 섭취 후 증상 없을 때 제한 필요한가?

    mast 검사에서 새우가 class3, 굴이 class2가 나왔는데요, 지금까지 두 식품이 함유된 식품을 먹어 왔지만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가 둔감한 건가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건가요? 만약 실제로 해당 음식 섭취 후 아무런 증상이 없다면 class2 이상의 식품이라도 굳이 섭취를 제한할 필요는 없는 건가요?

    가정의학과

    알레르기

    2024.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