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걸렸다는 것이 면역력이 낮아져서인가요?
감기 환자와 접촉이 없는 상황에서 감기에 걸렸다는 건 무조건 면역력이 낮아져서 그런 건가요? 기운이 낮은 곳에 오래 노출되었다고 가정했을 때입니다.
감기 환자와 접촉이 없는 상황에서 감기에 걸렸다는 건 무조건 면역력이 낮아져서 그런 건가요? 기운이 낮은 곳에 오래 노출되었다고 가정했을 때입니다.
감기에 걸리는 것은 면역력 저하, 피로감,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감염 질환에 취약해져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지만, 감기 환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이 없더라도 바이러스는 공기 중에 떠다니거나 오염된 표면을 통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기온이 낮은 환경에 오래 노출되면 신체의 면역 반응이 약해질 수 있어 감기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면역력뿐만 아니라 환경적 요인도 감기에 걸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평소에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 필수 영양소 섭취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주일 전부터 체력이 확 떨어지고 있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어제 좀 많이 돌아다녔거든요 근데 오늘 아침부터 얼굴에 열감이 느껴져요 열은 아닌 것 같은데 두통 약간에 열나는 기분이 들고 눈이 뜨거운 느낌...? 지금 생리 3일차인데 생리하기 일주일 전부터 두통이 약간 있고 체력이 떨어진 느낌이 있었는데 생리와 연관이 있는 걸까요? 아니면 그냥 감기몸살 초기 증상이거나 면역력이 낮아져서 그런 건지 궁금해요 일단 약국에서 파는 쌍화탕 데워서 먹었는데 혹시 이런 증상에 약국에서 어떤 약을 구매해서 먹는 게 좋을지 궁금해요 기침, 콧물, 가래. 인후통 이런 증상은 아예 없어요
감기에 걸리고 낫고를 반복하면 면역력이 좋아지나요?
면역력이 좀 낮고.. 몸에 염증이 좀 있으며 감기에도 잘 걸리는데 이럴땐 어떤음식들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