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갑작스런 수포가 생겼어요
갑작스런 발에난 수포땜에 신경이 쓰여요
갑작스런 발에난 수포땜에 신경이 쓰여요
발에 갑작스럽게 수포가 생겼다면 여러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피부에 직접적인 마찰이나 압력, 과도한 발한, 무좀(진균 감염) 또는 바이러스 감염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또한, 접촉성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수포가 생길 수도 있어요. 수포가 생긴 부위를 청결하게 하고, 가능하면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수포가 터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터진 경우에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상처 관리가 필요해요. 만약 수포가 심하게 아프거나, 열이 나거나, 붉어지고 고름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수포가 자주 반복해서 생기거나, 쉽게 낫지 않는 경우에도 전문가의 진료가 필요해요. 물집이 발생하는 급성기에는 생리식염수를 이용한 물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찜질 후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게 변하면 국소 스테로이드제, 국소 면역조절제, 각질 용해제의 도포가 도움이 되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제 복용, 레티노이드제(알리트레티노인, 아시트레틴 등) 복용, 자외선 치료, 기타 면역억제제를 사용하여 치료하게 돼요.
꼭 확인해주세요.
발이 너무 간지러워서 발을 보니 사진에서 처럼 수포가 잡혀있는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체온은 재봤을 때 36.3도가 나왔고, 생후 두달 된 아이가 있어서 걱정입니다 아버지와 남편 둘 다 무좀이 있어서 저도 발톱 무좀이 있는거 같은데 이것도 무좀의 일종이거나 혹은 아이 기저귀로 인한 수족구 같은거려나요?
가려움과 수포, 진물이 반복되는데 면역력 문제일까요? 아님 피부과에서 받은 레베카 크림을 바르고 있는데 계속 발라도 되는 걸까요?
제가 한 달 전 부터 손발에 물집이 생겼어요 원래 다한증이 있었고 잠도 잘 못 잤는데 사후피임약 먹고나서 갑자기 생긴 거라 ㅜㅜ 물집 생기면서 간지럽고 지금은 노란색으로 잡혀요 손톱도 박리되는 것 같은데 무슨 약을 먹어야하나요 약을 바르고 먹어도 사라지질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