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세 남성입니다
발기가 예전처럼 되지 않고
힘들게 발기가 60% 정도 되어도
유지가 잘 안될때가 있고 그러다 보니
발기가 저하될까 서둘러 사정을 하게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네요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고싶어요
비뇨기과에서는 비아그라를 권하는데
제가 지금 통풍.경미한 협심증약을
먹고 있어 부담스러워 거부를 했고
(심장내과 교수님은 경미한 협심증이니
비아그라 먹어보라고 하던데 기존 약 때문에
제가 좀 부담스럽네요.
약 많이 먹어서 좋을게 없다던데)
통풍.협심증(콜레스테롤 수치로 인해 약을 먹고 있고 약 복용 후 수치는 150 정도
(약 복용이전 220정도)
예전 간수치가 높아서 잠시 약 복용 했으나
지금은 정상이고 허리디스크(비수술)있으나
약은 먹지 않고 있습니다.
운동은
주 5회정도 자전거를 좀 강도있게 타고
있고 등산을 조금씩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장애가 있어요.
3시간 정도 수면 후 깹니다
이후 잠이 오질 않고 뜬눈으로
지내기 일쑤고 잘자는날은 5시간정도.
가급적 낮잠은 참는편이고
발기부전조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남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21
발기부전은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누리는 데 필요한 정도의 충분한 발기를 얻지 못하거나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문제이며, 고령, 음주, 뇌혈관질환, 호르몬제제, 향정신성 약물, 수술, 타 신경계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적 원인 없이 정서적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등 심리적인 요인도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고, 당뇨, 고혈압, 비만,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같은 지질대사 이상, 흡연, 운동을 하지 않는 습관 등이 발기 부전의 위험인자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풍과 경미한 협심증으로 약물을 복용 중이시고, 비아그라 복용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계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아그라와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는 협심증 약물과 함께 복용할 때 혈압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으므로, 심장내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비아그라 복용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 개선도 중요한데요, 꾸준한 운동과 풍부한 영양소의 음식물 섭취,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장애가 있으시다면,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수면 환경을 조절하고, 필요시 수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 상담을 통해 정신적 부담을 줄이는 것도 발기부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 외에도 다른 종류의 경구용 약물, 주사제, 진공 장치 등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으니,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한 후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꾸준한 관리와 전문의의 조언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