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플루 2알을 한 번에 복용했을 때 복용 방법은?
독감으로 타미플루 처방받고 실수로 오전에 2알을 한꺼번에 먹었어요. 그럼 저녁에는 안먹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한알 먹으면 될까요?
독감으로 타미플루 처방받고 실수로 오전에 2알을 한꺼번에 먹었어요. 그럼 저녁에는 안먹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한알 먹으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타미플루를 실수로 한 번에 2알 복용하셨군요. 걱정이 되실 수 있지만,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타미플루는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미 오전에 2알을 복용하셨다면, 저녁에도 정해진 시간에 1알을 추가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날부터는 정상적인 복용 스케줄(12시간 간격으로 1알씩)을 따라주세요.
일반적으로 타미플루의 경우 과량 복용했다고 해서 특별한 이상반응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만, 혹시 속 쓰림이나 구토 등의 불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처방된 용법과 용량을 잘 지켜 복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B형 독감 확진받고 오늘 5일째인데 타미플루 약 2개 남아있었는데 실수로 한번에 두알을 다 먹어버렸는데 어떻하면 될까요 ㅠㅠ

경구피임약 센스데이를 복용중입니다. 늘 오후 12시에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저께(16일) 12시 마지막으로 복용 후 어제(17일) 복용을 잊었습니다. 현재는 18일 오후 3시이고, 오늘 피임약도 아직 복용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 현재 2 알을 한번에 복용해야 하나요? 아니면 한 알만 복용하는걸까요?

항생제 한번에 한알씩인데 모르고 한번에 2알먹었어요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