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다가도 배가 꾸르륵 거리면서 화장실에 계속 왔다 갔다 하는데 묽은 변밖에 안나오는데도 이게 계속 3분 마다 반복되어서 너무 힘듭니다 도대체 뭘까요?
자다가도 배가 꾸르륵 거리면서 화장실에 계속 왔다 갔다 하는데 묽은 변밖에 안나오는데도 이게 계속 3분 마다 반복되어서 너무 힘듭니다 도대체 뭘까요
자다가도 배가 꾸르륵 거리면서 화장실에 계속 왔다 갔다 하는데 묽은 변밖에 안나오는데도 이게 계속 3분 마다 반복되어서 너무 힘듭니다 도대체 뭘까요
자다가도 배가 꾸르륵 거리면서 화장실에 계속 왔다 갔다 하는 증상은 급성 위장염, 위염과 같은 소화기계 관련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묽은 변을 보는 증상은 장염에 의해 대장의 운동이 빨라지면서 발생했을 수 있어요. 특히 3분마다 반복되는 증상은 매우 심각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응급실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탈수 증상이나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고, 증상이 계속될 경우 의사의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단순 배 아픔이 변의 신호인지 차각하였다고 생각 했는데 진짜로 변을 참았습니다. 그 뒤로 안 나오길래 수면에 취했습니다. 자고 일어나니 배가 자꾸 꾸르륵 거리는데 화장실에 가서 힘주면 안 나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묽은 형태의 변을 봤고 힘을 줘도 자꾸 느리게 나오고 이어서 안 나옵니다. 지금 저녁인데요. 배가 계속 불편하고 약한 압박감이 들고 물을 많이 마셔서 토 할 것 같은 느낌도 있어요. 결국엔 화장실에 또 왔는데요. 항문에서 뿌지직 거리는데 또 묽은 변이 나올려는 걸까요?
아까 새벽에 배가 불편해서 화장실을 갔었는데요. 갈색 점액질 변과 변 부스러기가 나왔었습니다. 그 뒤로 조금 괜찮았어요. 그런데 지금 또 뭔가 오싹한 기분이 들고 이상한 기분이 항문에서 들어요. 기다려보는데 힘을 주자 항문에서 묽은 것 같은 설사 변을 보고 있습니다. 나오다가 멈춰서 안 나오는데요. 화장실에 나오고 쉬는데 괜찮다가 또 부글거리며 방귀가 나올듯한 오싹함이 항문에 계속 드는데요. 묽은 설사가 또 나올려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