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밀정 복용 후 변 색이 어두워도 괜찮나요?

박OO • 2025.09.12

마그밀정을 먹고 이런변을 계속 보는데 색깔도 너무 어둡고 이런데 괜찮을까요? 검은색 변은 아니죠

설사변비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변 색깔이 어두워져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약물 복용은 변의 색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그밀정 복용으로 인해 변 색이 어두워질 수 있으나, 이것이 반드시 심각한 문제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검은색 변(타르변)은 상부 위장관 출혈을 의미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보시는 변이 검은색이 아니라고 하셨으니 그 부분은 다행입니다.

    그러나 변 색깔 변화가 지속되거나, 복통, 구토, 체중 감소, 발열 등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약 복용을 중단하고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시거나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