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미칸을 눈에 넣었을 때 괜찮을까요?
폴미칸을 점안액인줄알고 눈양쪽에넣고 놀라서 바로 헹구긴햇는데 괜찮을까요 여러번씻어내고 인공눈물 넣었는데요
폴미칸을 점안액인줄알고 눈양쪽에넣고 놀라서 바로 헹구긴햇는데 괜찮을까요 여러번씻어내고 인공눈물 넣었는데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풀미칸을 눈에 넣어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풀미칸은 기관지용 흡입 분무제로 눈용 점안액이 아니에요.
눈에 들어가면 일시적인 자극, 따끔거림, 충혈이 생길 수 있지만, 심각한 손상이나 독성 가능성은 거의 없어요.
이미 여러번 씻어내고 인공 눈물을 사용하셨다면 올바르게 조치하셨어요.
그럼에도 눈 충혈, 따끔거림, 화끈거림, 눈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대부분 몇 시간에서 1일 내로 호전되어요.
하지만 만약 증상이 심해지고 지속되며, 시야 흐림, 눈 안쪽 출혈, 분비물 증가가 나타난다면 안과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해요.
따라서 현재로선 일시적 눈 자극 정도로 끝날 가능성이 높고, 증상 없으면 그냥 경과를 관찰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를 방문해 주세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네뷸라이져 궁금합니다. 아이가 코막힘과 기침으로 처방약 복용중인데 밤에 기침을 하느라 잠을 푹 자지 못합니다. 집에 예전에 처방 받았던 벤토린과 폴미칸이 있는데 임의로 네뷸라이저를 해줘도 될까요?

어린이 기침이 한달넘게 하고 안떨어져서 기관지염, 천식으로 벤토린, 폴미칸 처방받아왔는데요. 갑자기 기침은 안하고 코만 막혀해요. 이럴경우 벤토린 폴미칸 사용해야하는건지요?

네블라이저 사용을 하려는데 폴미칸이랑 벤토린이랑 같이 섞어서 사용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