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8주차 입덧과 편식이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임신 8주차 입덧이 있어서 과자나 빵종류만 땡겨요 변비도 좀 오는데 태아에 괜찮나요?밥이 안먹혀요
임신 8주차 입덧이 있어서 과자나 빵종류만 땡겨요 변비도 좀 오는데 태아에 괜찮나요?밥이 안먹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8주차에 입덧으로 인해 과자나 빵만 드시고 밥은 잘 드시지 못하는 상황이시군요. 변비도 함께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임신 초기에는 입덧으로 인해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한데, 이런 상황에서도 아기는 질문자님의 몸에 저장된 영양분을 이용하여 필요한 영양을 얻게 됩니다. 단기간의 영양 섭취 부족이 아기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하므로 물이나 음료를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변비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량씩 자주 먹는 방식이 입덧을 겪는 임신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드시는 과자나 빵 외에도 가능하다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려고 노력해보세요. 하지만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먹을 수 있는 것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입덧이 너무 심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거나 체중 감소가 심각하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10주차에 입덧이 줄어들고 변비가 나아질 수 있나요? 갑자기 증상들이 완화되니 걱정이 돼서 초음파를 보러가야하나 싶습니다..출혈은 없습니다

임신 4주전에 입덧 하고 설사 할수있나요?

현재 임신중인데요 지금 6주 4일차인데 입덧이 너무 심해서요.. 하루 견디기가 너무 힘들고 점점 심해지는거같아요.. 음식 조금만 먹으면 토할거같고 헛구역질만 엄청 나오고 조금씩 배앓이도 해요 괜찮은건가요..? 따로 약같은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