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 후 피 덩어리와 갈색 혈 정상인가요?
부정출혈인데 새벽에 화장실 앙가고 참다가 아침에 갔는데 피 덩어리 나오고 그뒤로 양적고 갈색갈 섞여나왔어요 ㅠㅠㅠ정상인가요?
부정출혈인데 새벽에 화장실 앙가고 참다가 아침에 갔는데 피 덩어리 나오고 그뒤로 양적고 갈색갈 섞여나왔어요 ㅠㅠㅠ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정출혈 시 피 덩어리와 갈색 혈이 나오는 것은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부정출혈은 특별한 몸의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에도 과도한 스트레스,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갈색 혈은 보통 오래된 혈액이 산화되어 나타나는 색상으로, 특히 밤새 체내에 머물렀던 혈액이 아침에 배출될 때 이러한 색상을 띨 수 있습니다. 피 덩어리가 소량 나오는 것도 부정출혈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출혈이 계속되거나 양이 많아지거나,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안하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는 9/9 일에 하고 이후 9/13일부터 월경을 했습니다. 그 이후에도 갈색 혈 덩어리와 몽글몽글한 분비물이 지금까지도 계속 지속됩니다. 손이 닿아 자궁 경부를 약간 만져보니 우둘투둘한 느낌이 듭니다. 관계 시 콘돔 착용은 하지 않았으나 피임약을 먹었습니다. 피임약은 9/8 일까지 복용하고 새 팩을 9/13일부터 복용하다 지금은 중단한 지 3일 정도인데 여전히 출혈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다낭성으로 생리주기가 불규칙한데 이번에는 생전 처음으로 시작전 3일동안 갈색혈이 꽤 많이 보이더니 덩어리도 함께 나왔습니다. 그 이후로 빨갛게 시작되었는데 원래 5일정도면 끝나는데 현재 8일차 접어들었는데도 붉은 혈이 계속 나옵니다. 생리대에 묻어나오는 정도는 아니고 화장실에 갈 때 마다 꽤 보이는 정도인데 처음이라 너무 당황스러워요

3/18-3/24 생리했고 4/1, 4/5 사후피임약을 두번 복용했습니다. 4/8부터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금일 소변볼 때 덩이리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패드에는 피만 소량 묻어나고요. 부정출혈시에도 덩어리혈이 나올 수 있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