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통증이 지속되는데 원인이 무엇인가요?
제가 이번년도 여름에서 가을때쯤부터 유방이 아파서 산부인과를 다녀왔었는데 초음파랑 했는데 극 소수인 유방이 너무 깨끗하다고 문제가 없다는데 생리랑 관련 없이도 아프고 병원에서도 문제 없다해서 안심했는데 오늘 갑작이 오른쪽 가슴골과 유방사이가 너무아파요ㅠㅠ 만졌을때 잡히는것도 없고한데 이번 생리도 할려면 2~3주나 남았는데 유방이 너무아파요ㅠㅠ
제가 이번년도 여름에서 가을때쯤부터 유방이 아파서 산부인과를 다녀왔었는데 초음파랑 했는데 극 소수인 유방이 너무 깨끗하다고 문제가 없다는데 생리랑 관련 없이도 아프고 병원에서도 문제 없다해서 안심했는데 오늘 갑작이 오른쪽 가슴골과 유방사이가 너무아파요ㅠㅠ 만졌을때 잡히는것도 없고한데 이번 생리도 할려면 2~3주나 남았는데 유방이 너무아파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방 통증이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유방 통증은 여성의 절반 이상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입니다.
유방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생리 주기와 관련이 있지만 질문자님처럼 생리 주기와 무관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지방이 많은 식이, 흡연, 알코올 섭취 등의 생활 습관도 유방 통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 초음파 검사에서 문제가 없다고 확인받으셨다면, 양성 유방통(비순환성 유방통)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특별한 질환 없이 나타나는 통증으로, 특정 부위에 국한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 따뜻한 찜질이나 진통제 복용, 카페인 섭취 줄이기, 지지력 있는 브래지어 착용 등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다시 한번 유방외과를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남자친구 얘기입니다. 아픈지는 올해 여름부터 꾸준히 아팠다고 해요. 성관계가 있든 없든 항상 주기적으로 양쪽 고환이 꽉 쥐는 듯한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9월 말쯤 부터 서있어도, 앉아있어도, 누워있어도 아프다고 했어요. 10월에는 걷다가도 너무 아파서 못 걷는다고 그랬구요. 지금은 아예 아픈 강도가 많이 아파졌다고 하네요. 근처 비뇨기과 진료를 보고, 고환에 초음파를 해도 이상이 없다고 그랬대요. 관계가 있는진 모르겠지만 1월? 2월쯤에 왼쪽 골반이 시큰거리고 쿡쿡 찌르는듯이 아파서 근처 비뇨기과를 방문했었는데 이상없다고 그랬다구해요. 국가건강검진에서도 이상은 없었어요. 외관상도 이상없다고 했구요. 강직도? 흥분시에도 딱히 이상은 없다구 해요. 하체에도 아프거나 근육이 당기거나 저린현상은 없다고 하구요. 정액도 이상은 없었어요. 딱 고환만 아프다구.. 나이는 93년생 입니다.

유방총조직검사후 통증이 있는데 괜찮은가요? 조직검사는 월요일에했고 현재 6일정도 지났는데 조직검사 부분에 3~4시간에 한번 정도 찌르르한 통증이있어요 원래 이정도로 통증이 오래가기도 하나요?ㅠ 조직검사결과는 의사쌤이 큰 걱정은 하지 말라고 미리 말씀해주셨었어요 다음주에 결과들으러 가는데 무서워서 질문 남겨요

자연단유한지 3달정도 되었어요 처음엔 찌릿찌릿아팟지만 점점줄더니 안아파졌는데요 그러다 몇일에 한번씩 가슴이 심하진 않은데 뭔가 전기통하듯이 저릿저릿 하루중 한두번씩 오기도 해요 유방 병원가서 진료를 받아봐야되는지 그냥 냅둬도될지 고민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