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근육 튀는 현상, 무릎 찌르르하고 발저림은 무엇일까요?
오른쪽 다리가 뮤겁고 근육이 톡톡 튀는현상과 무릎이 찌르르 그리고 발저림
오른쪽 다리가 뮤겁고 근육이 톡톡 튀는현상과 무릎이 찌르르 그리고 발저림
다리 근육이 튀는 현상, 무릎의 찌르르한 느낌, 그리고 발저림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1. 신경 압박: 허리 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 등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면 다리와 발에 저림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허리나 골반 등에 통증과 저림이 나타나기도 하고 특정한 자세를 통해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2. 근육 피로: 평소보다 활동량이 많거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피로해지면 근육 경련이나 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혈액 순환 문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다리와 발에 저림이나 무거운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리의 정맥 자체 문제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으니 반복적으로 통증이 유발된다면 외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4. 영양 결핍: 마그네슘, 칼슘, 미네랄 등의 영양분 부족으로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장 병원에 방문하실 시간이 없다면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증상에 대해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경구 피임약 5개월동안 꾸준히 먹다가 마지막 생리 (11/16~11/21) 이후로 피임약 복용 멈췄습니다. 마지막 생리 이후 성관계 한 적 없습니다. 생리 예정일 3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하는데, 장기 복용 후 휴약기때 생리 주기가 불규칙할 수도 있다고 들었습니더. 1. 위 상황을 바탕으로 생리를 안하는 이유 중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2. 만약 한 달 휴약기 동안 생리를 하지 않아도 다시 경구 피임약 한 팩을 복용해도 되나요? 3. 생리 예정일 며칠 전부터 생리 전 증상인 가슴이 커지고 아픈 것과 점성 없는 흰색 냉의 양이 3일동안 확 늘었다가 줄었습니다. 이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후 피임약 복용 후 2일 뒤에 생리주기를 미루기 위해 경구 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사후 피임약 복용후 경구 피임약으로 생리주기를 미루는 것이 괜찮나요?
사후 피임약을 복용 후 생리주기를 미뤄야 해서 경구 피임약 복용을 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