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안에 각질이 심하게 생겨서 뜯어내면 상처가 날까요?
귀 안에 각질이 심하게 생깁니다 딱딱하게 굳어있는 각질로 어느때는 뜯어내면 상처도 납니다
귀 안에 각질이 심하게 생깁니다 딱딱하게 굳어있는 각질로 어느때는 뜯어내면 상처도 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 안의 각질이 심할 경우, 이를 뜯어내는 행위는 귀 내부의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귀의 피부는 매우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쉽게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질을 제거하고자 할 때는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합니다.
귀 안의 각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서 강제로 각질을 제거하려 하지 마시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듯이, 귀에도 습진이나 지루성 피부염 등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고 외이도염 등에 의한 증상일 수도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가까운 이비인후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 안쪽피부에도 상처가 생길수 있나요? 저도 모르게 손가락으로 귀를 파다 긁혀서 상처가 작게 생긴거 같은데 그냥 놔두어도 자연치유가 될까요?

종종 귀 안에 (손가락 넣었을 때 닿을 정도) 볼록하게 부풀어서 안 사라져요...! 만졌을 때 말랑 딱딱한데 아파요... 계속 건들면 안되는 걸까요?? 왜 생기는 건가요??ㅠㅠ

외이도염에 걸린적이 있고, 귀 안에 뾰루지처럼 동그랗고 크게 부풀어 올랐다가 아프더니 피랑 고름이 엄쳥 터졌던 적이 있습니다 근데 며칠 전 부터 또 귀 안에서 동그랗게? 말캉한 느낌으로 또 부풀어오르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언제 터질지도 몰라서 너무 불안한데..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대체 이런게 왜 나는지도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