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열과 몸살 증상 원인이 무엇인가요?

박OO • 2025.12.29

어제 아침부터 온몸이 쑤시고 머리가 너무 어지럽고 움 직이는것도 힘들고 오한이 들었어요. 저녁이 되니 열이 40도까지 올랐고 해열제를 먹으니 떨어져서 안심하고 잠을 잤어요. 근데 아침에 또 열이 40도까지 오르고 너 무 춥고 온몸이 쑤셔서 병원에 가봤더니 독감은 아니래 요. 그럼 왜이런거죠 ? 목은 아주약간 칼칼합니다 기침 콧물 가래 없어요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고열과 심한 몸살 증상으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40도까지 오르는 고열과 온몸이 쑤시는 증상, 오한 등은 독감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독감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면 다른 바이러스성 감염, 세균성 감염, 또는 다른 염증성 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 증상(기침, 콧물, 가래)이 없고 목이 약간 칼칼한 정도라면, 일반적인 감기보다는 다른 유형의 바이러스 감염이나 세균성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고열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니, 혈액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에서 독감 검사만 받으셨다면, 다시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요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이 중요하며, 해열제를 복용하여 열을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해열제는 일시적인 증상 완화일 뿐 근본적인 원인 치료는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코로나 고열과 몸살 아찔아찔 증상

    안녕하세요 코로나 확진되고 이틀차인데 약을 강하게 먹었는데도 열이 38.5도이고 머리를 비롯하여 온몸이 아찔아찔함?이 엄청 심합니다 뭔가 쓰러질 것 같은 느낌? 몸살 심할때 땅이 꺼지는 느낌과 같은게 몸을 움직일때마다 심합니다 괜찮은 걸까요?

    코로나 치료

    2022.12.15
  • 고열과 몸살 증상이 HIV 초기 증상일 수 있나요?

    어제 아침부터 온몸이 쑤시고 머리가 너무 어지럽고 움직이는것도 힘들고 오한이 들었어요. 저녁이 되니 열이 40도까지 올랐고 해열제를 먹으니 떨어져서 안심하고 잠을 잤어요. 근데 아침에 또 열이 40도까지 오르고 너무 춥고 온몸이 쑤셔서 병원에 가봤더니 독감은 아니래요. 그럼 왜이런거죠 ? hiv초기증상은 아니겠죠?? 목은 아주약간 칼칼합니다

    성 고민

    독감

    코로나

    2025.12.29
  • 고열의 원인이 몸살일까요 단순포진일까요?

    고열이 나고 몸이 무거워서 몸살감기인가 싶어 내과가서 항히스티민제, 항생제, 구강살균소독제, 진해거담제, 진통제를 처방받고 주사 및 링겔을 맞았습니다 근데 집와서 생각해보니까 제가 구내염이 며칠간 낫지 않았는데 구내염이 아니고 입술헤르페스 단순포진 인거 같습니다. 단순포진으로 고열이 나는 경우가 있을까요? 병원가서 재처방을 받을 필요는 없을까요? 집에 아시클로버는 있습니다.

    내과

    2023.03.2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