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 위염인가요? 약을 먹어도 그때 뿐이에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남편이 항상 위가 부어있는 느낌이 든다고 해요. 스트레스 받을 때 심해지는 것 같은데 스트레스성 위염인가요? 약을 먹어도 그때 뿐이에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남편이 항상 위가 부어있는 느낌이 든다고 해요. 스트레스 받을 때 심해지는 것 같은데 스트레스성 위염인가요? 약을 먹어도 그때 뿐이에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트레스는 위염을 포함한 다양한 소화기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남편분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증상이 심해진다면 스트레스성 위염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하며, 가까운 소화기내과에서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약을 복용해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1. 생활 습관 개선: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고, 과식을 피하며,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를 줄이세요. 2. 스트레스 관리: 요가, 명상,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3. 식이 조절: 자극적인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 매운 음식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4.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세요. 5. 금연: 흡연은 위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금연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생활 습관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다른 치료 방법을 모색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올해 80세되신 외할머니께서 20년째 지병으로 당뇨약과 혈압약을 같이복용중이신데요.. 족욕하시면 안되나요?
할머니가 올해 71살이시고 지금 드시고 계시는 약이 정확히는 모르는데 혈압약이랑 다리 붓고 아프셔서 먹는 약이 있어요 다리 관절 관련된 영양제 복용하고 싶으신거 같은데 문제는 자주 소화가 안된다하시고 약을 드시고나시면 속이 쓰리다고 하실 때가 있어서 어떤걸 사드려야할지 모르겠어요 관절이나 눈 관련된 영양제 좋은거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75세 할머니께서 원래 당뇨, 혈압, 치매, 류마티스 약 드시고 계시고 최근 당뇨, 혈압으로 응급실에도 가셨습니다. 어제 발열로 자가키트 해보니 양성이 나왔습니다. 증상은 고열만 있었습니다. 오늘 신속항원검사 하러 나가려하였지만 구토 2회와 식은땀이 많이 나고 갑자기 거동까지 못하시는데 혹시 코로나 증상이라 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