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독감에 걸린 후 동거자가 양성 판정, 다시 감염될 가능성은 있을까요?
B형 독감에 걸린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독감수액도 맞고 약도 복용해서 이제 증상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근데 일주일이 지난 지금 같이 사는 오빠가 B형 독감에 양성이 판정나면 저는 독감이 낫자마자 또 감염 위험이 있나요 ?
B형 독감에 걸린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독감수액도 맞고 약도 복용해서 이제 증상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근데 일주일이 지난 지금 같이 사는 오빠가 B형 독감에 양성이 판정나면 저는 독감이 낫자마자 또 감염 위험이 있나요 ?
독감에 걸린 후 회복되는 과정에서 면역력이 형성되어 같은 유형의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일정 기간 동안의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B형 독감에 걸렸다가 회복되신 경우, 단기간 내에 같은 B형 독감 바이러스에 다시 감염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완전히 형성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나 면역 체계의 차이에 따라 면역력이 약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독감 바이러스는 변이가 잦아 다른 변종의 B형 독감에는 면역력이 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이 사는 오빠가 B형 독감에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 여전히 기본적인 감염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개인 위생 유지 등을 철저히 하고, 가능하다면 오빠와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추가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건강에 이상을 느끼신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질 진단을 받았는데 빨래를 같이 돌리는 동거자가 있습니다. 속옷에 요도 분비물이 묻어나는데 이 속옷과 같이 빨래를 돌린다면 전염 가능성이 있을까요? 분비물이나 수건을 같이 사용하는 것으로도 임균이 전염되는지 궁금합니다
A형독감과 코로나 오미크론에 걸린 사람은 면역이 얼마나 지속되나요? 1월 1일부터 코로나 오미크론 양성 판정을 받고 투병, 그 도중 병원 통원 과정에서 걸린 것인디 7일 뒤의 재검사에서 코로나는 음성인데 A형독감은 양성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코로나랑 A형독감 둘다 걸려버린 건데요. 이게 한번 걸리면 몸이 항체를 생성해 그 뒤로는 당분간 걸리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보통 얼마나 가나요? 지금 몸에 37도 전후의 미열이 있는데, 요즘 지하철 등 사람들과의 접촉이 잦다보니 설마 그 사이 또 감염된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스트레스 등에 의해 체온이 상승한 것인지가 의심됩니다. 특히나 오미크론과 A형독감은 뭐 변종이 많아서 예방접종을 자주 맞아야 한다고 들었던 기억도 있고... 결국 걸린지 1개월도 안된 이 상황에서 다시 코로나와 독감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독감 양성 판정을 받은 후에 한 달 뒤에 다시 검사해도 양성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