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소화제 복용해도 되나요?
이번에 생리가 일주일 가까이 지연되면서 생리시작 2일전부터 속이 더부룩하더라구요 지금 생리 2일차인데 목구멍까지 올라오는느낌도 있고 아랫배도 가스찬것마냥 더부룩해요 변도 잘 보고 설사는 안해요. 생리가 늦어지면서 호르몬 영향으로 런 증상들이 일어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여서 소화제 먹어도되나요?
이번에 생리가 일주일 가까이 지연되면서 생리시작 2일전부터 속이 더부룩하더라구요 지금 생리 2일차인데 목구멍까지 올라오는느낌도 있고 아랫배도 가스찬것마냥 더부룩해요 변도 잘 보고 설사는 안해요. 생리가 늦어지면서 호르몬 영향으로 런 증상들이 일어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여서 소화제 먹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소화 불편감을 겪고 계시는군요.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생리 중에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생리 기간 동안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 기능이 영향을 받아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증상이 흔히 나타날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속 더부룩함, 목구멍까지 올라오는 느낌, 아랫배 가스참)은 생리 지연과 호르몬 변화로 인한 소화 불편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화제 복용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탈인데 병원갈 정도는 아니거든요ㅜㅜ 소화도 조금 안돼서 그런데 소화제 먹어도 될까요?

저녁을 과식한 감이 없지 않아서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있습니다. 근데 약간 허기진 느낌도 있습니다. 소화제 먹을려고 하는데 상관없나요? 허기진 느낌이 드는 것이 다른 거랑 착각될 수 있으나 허기진 것이라면 위액이 계속 분비되고 있는 것 아닌가요? 소화제 먹고 속쓰려질까 못 먹겠습니다.

갑상선항진증약이랑 소화제랑 같이 먹어도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