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의 생존기간과 자궁 내 환경이 미치는 영향은?
정자의 생존기간도 궁금하고 여자 자궁 내에세 시간이 지남에 따른 정자의 상태와 자궁 내 산성도에 따른 정자의 생존력도 궁금합니다
정자의 생존기간도 궁금하고 여자 자궁 내에세 시간이 지남에 따른 정자의 상태와 자궁 내 산성도에 따른 정자의 생존력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자의 생존기간과 자궁 내 환경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정자의 생존기간은 위치에 따라 다른데요, 여성의 질 안에서는 4~8시간 정도, 자궁 내에서는 평균 3일 정도 생존합니다. 드물게는 최대 5-7일까지 생존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자의 상태는 점차 약해지게 됩니다.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 내에 들어오면 처음에는 활발하게 움직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운동성이 감소하고 결국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자궁 내 환경과 관련해서는, 생리 시에는 자궁 내막이 탈락하면서 정자도 함께 배출되기 때문에 생리 후에는 이전에 있던 정자가 생존할 수 없습니다.
자궁 내 산성도는 정자의 생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질 내부는 산성 환경이어서 정자에게 불리하지만, 자궁경부 점액은 배란기에 알칼리성으로 변해 정자의 생존과 이동을 돕습니다. 산성도가 높을수록 정자의 생존력과 운동성이 감소하게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겨울철 실내온도가 24도이고 야외온도가 15도일 때 창문을 닫고 수면을 취하는 것과 창문을 열고 수면을 취하는 것, 여름철 실내온도가 30도이고 야외온도가 32도일 때 창문을 열고 이불을 덮지 않고 생활하는 것 중 무엇이 정자에 가장 좋은 온도를 제공하는 방법인가요? 따뜻하게 자면 무조건 정자가 죽어서 좋지 않나요?

정자는 요도에서 어느정도 살아있을수 있나요? 관계 이틀 전에 자위를 했다면 관계할때 쿠퍼액에 그때부터 남아있던 정자가 같이 나올까요?

배란일 전 후 정자의 생존 기간은 다르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