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 후 염증수치 높고 고열, 검사 필요 없을까요?
피검사로 염증수치가 높게 나오고 고열이 났었는데 이제 열은 떨어졌어요 그럼 별다른 검사는 안해도 될까요?
피검사로 염증수치가 높게 나오고 고열이 났었는데 이제 열은 떨어졌어요 그럼 별다른 검사는 안해도 될까요?
염증수치가 높게 나오고 고열이 있었다면, 열이 내려갔다 하더라도 몸 어딘가에 염증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열이 떨어졌다고 해서 안심하기보다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주치의와 상의하여 필요한 추가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어요. 혈액 검사 상 특별한 이상이 없더라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에 다시 내원하여 치료 경과에 대해 확인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결과에 대해 문의는 해당 의료기관, 담당의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정확할 것으로 생각돼요.
꼭 확인해주세요.
피검사에서 염증수치가 높게 나왔다는데 이것이 고열의 지속되는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현재 입원하여 항생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열이 3일째 안떨어지는데, 고열의 원인이 피검사에서 나온 염증수치일 가능성이 클까요?
17개월 아기 증상없이 고열만 있어서 피검사 소변검사하니 염증수치가 높다고 요로감염으로 입원하여 항생제 치료중입니다 2-3일뒤 피검사상 염증수치는 반으로 줄었다는데 다음날인 오늘 소변검사상으로는 염증이 그대로라고 소변을 다시 받아보고 항생제도 바꿔보자고 하는데 피검사 염증수치는 줄었는데 소변염증은 그대로 일 수가 있나요?
어제 4시경 갑작스런 고열(39도)로 인해 응급실 내원 후 기본검사(피검사,소변검사)를 시행했고 염증 수치가 조금 높긴 하지만 알 수 없다는 진단을 받고 해열진통제와 수액을 맞은 후 귀가했습니다. 귀가 후에는 괜찮았는데 다시 열이 오르기 시작하면서(현재는 37.8)몸이 아프네요. 응급실 내원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