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쑤시개가 어금니에 푹 들어가고 구멍이 난 것 같아요. 무엇일까요?
맨끝에 어금니가 콕콕 쑤셔서 거울로 보니 뭐가 있는거 같아서 이쑤시개로 떼어내려고 봤더니 이쑤씨개가 푹 들어가요. 구멍이 난거 같은데 뭘까요?
맨끝에 어금니가 콕콕 쑤셔서 거울로 보니 뭐가 있는거 같아서 이쑤시개로 떼어내려고 봤더니 이쑤씨개가 푹 들어가요. 구멍이 난거 같은데 뭘까요?
이쑤시개가 어금니에 푹 들어가고 구멍이 생겼다면, 충치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충치는 치아의 단단한 조직이 부식되어 생기는 손상으로, 초기에는 통증이 없을 수 있지만 진행되면서 치아에 구멍이 생기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능한 한 빨리 치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치과 의사는 구멍의 크기와 위치, 그리고 충치의 정도를 평가한 후에 충전, 크라운, 또는 필요한 경우 더 복잡한 치료를 권장할 수 있어요. 집에서 이쑤시개나 다른 도구로 치아를 조작하는 것은 치아나 잇몸을 더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가능한 빨리 치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금니에 연갈색 충치같은 게 양치질을 해도 안 없어져서 이쑤시개로 긁어봤는데 긁어져나오거든요 긁어서 없어지면 충치는 아니겠죠?
치아 교정 5개월째인데 어금니에 음식이 너무 자주 끼어서 이쑤시개로 팠거든요 조금 쎄게 팠는데 피도 나고 음식 씹을때마다 통증이 있는데 충치는 아니겠죠..?
약 8개월 전 쯤 아랫 사랑니 양쪽을 제거했습니다.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오른쪽 사랑니가 신경과 살짝 맞닿아있대서 뽑았을 경우 6개월정도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었습니다만 아직도 나아지지가 않아서 질문 올립니다. 현재 증상은 사랑니 발치 한 앞쪽 어금니가 살짝 위로 올라와있는 상태입니다.(잇몸이 부어있어서 치아가 밀린듯한 느낌) 그래서 이를 꽉 다물면 깔끔하게 맞물리지 않고 어금니부분이 눌려지는 느낌이 듭니다. 통증은 아닌데 불쾌한 기분의 눌림이기도하고 한번씩 어금니를 잡고 흔들면 단단하게 고정된 느낌이 안들고 살짝 흔들립니다. 한 번은 어금니에 이물질이 끼인적이 있어 이쑤시개를 사용한적이 있는데 어금니와 어금니 사이의 공간이 꽤나 넓었는지 이쑤시개가 통과할정도의 벌어짐이 있는듯 했습니다. 뭔가 잇몸의 새살이 자라면서 이상하게 자랐는지 아니면 이물질이 끼인채로 새살이 자란건지...잘은 모르겠지만 치아를 다물때마다 불편한 느낌이 싫은데.. 어떤부분이 잘못된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