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설트랄린정75, 인데놀 복용 중 오한과 식은땀 위험한가요?
파마설트랄린정75. 인데놀 반알 재발후 5주째 다시복용 1주일째 새벽에 오한및 식은땀 오늘새벽에는 목도 아프고 두통도 있었음 계속새벽에 오한 및식은땀이 나면 죽을 수도 있나요? 고칠수 있나요? 약 먹으면 될까요?
파마설트랄린정75. 인데놀 반알 재발후 5주째 다시복용 1주일째 새벽에 오한및 식은땀 오늘새벽에는 목도 아프고 두통도 있었음 계속새벽에 오한 및식은땀이 나면 죽을 수도 있나요? 고칠수 있나요? 약 먹으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오한, 식은땀, 목 통증, 두통 증상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파마설트랄린정(설트랄린 성분)과 인데놀(프로프라놀롤 성분)을 함께 복용하는 경우, 일부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벽에 나타나는 오한과 식은땀은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약물 조정이 필요할 수 있는 신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은 아니더라도,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약물 용량 조절이나 복용 시간 변경, 또는 대체 약물 처방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 증상에 대해 처방 의사에게 즉시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사의 진료 없이 임의로 약물을 중단하거나 용량을 조절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아침에는 물설사만 있다가 어제 오후부터 오한과 두통 그리고 어지러움이 발생했습니다. 식은땀은 어제 저녁부터 시작됐는데 오늘 아침에 제일 심합니다.. 어떤 증상일까요?..

18세 여고딩 입니다 평소 불안한 마음이 있어서 어제부터 정신과를 방문해 파마설트랄란정25를 하루에1번씩 저녁에 먹게되었는데요 오늘2일차지만 지금 안좋은일이 생겨 한알 더 먹고싶은데 그래도 될까요 이러면 안된다고 하실거같지만 몸에 문제가 안된다면 편해지고싶어요 힘이들어요 제가 걱정되는것은 울고있고 불안한데 부작용이 나타날까봐요 발표때문에 따로 소아과에서 받았던 인데놀정을 먹는게 그나마 나은 선택일까요? 심장박동이 줄더라고요.. 지금 충동적이지도 않고 완전히 이성적 판단은 가능한 상태라 지금 제가 편해질수있는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갑자기 명치쪽부터 힘빠지는 느낌이 나면서 열감이 나더니 힘이빠지고 식은땀이 나요 갑자기 왜이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