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복용 중에도 생리전 증후군이 생길 수 있나요?
피임약 복용을 하고 있는데 생리전 증후군이 있을 수 있나요 모든 일에 짜증나요
피임약 복용을 하고 있는데 생리전 증후군이 있을 수 있나요 모든 일에 짜증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질문자님께서 피임약을 복용 중이시더라도 생리전 증후군(PMS)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경구피임약은 생리주기를 조절하고 월경 전 증후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하지만, 약의 효과가 모든 사람에게 항상 완전히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에 따라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어도 짜증, 우울감, 예민함과 같은 감정적 증상이나 유방통증, 복통, 복부팽만감 등의 신체적 증상이 여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 변화에 대한 개인의 민감도 차이 때문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거나 갑자기 심해진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종류의 피임약으로 변경하거나 추가적인 조치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를 미루기 위해 예정일 12일 전부터 디어미순을 먹고 있는데 생리를 미루려고 하는 도중인데도 생리전 증후군 현상이 나타날수 있나요??

제가 저번 달에 11/14일에 생리가 시작 되는데요. 지금 배가 슬슬 아프기 시작 하는데요. 생리전 증후군 있가요??

생리 직전이나 첫날은 평소보다 너무 더운데요 왜그러나요 진짜 한겨울에도 창문 열고 있을정도로 더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