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힘을 풀면 사물이 두 개로 보이나요?
눈에 힘풀고 초점없이? 허공보는 느낌으로 있다보면 사물이 두개로 보일때가 있는데 눈 깜박이고 눈다시 제대로뜨면 원래대로 잘 보야요 원래 이런가요? 3일전에 안과갔을때 이상없다고 하시긴했습니다
눈에 힘풀고 초점없이? 허공보는 느낌으로 있다보면 사물이 두개로 보일때가 있는데 눈 깜박이고 눈다시 제대로뜨면 원래대로 잘 보야요 원래 이런가요? 3일전에 안과갔을때 이상없다고 하시긴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말씀하신 증상은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에 힘을 풀고 초점을 맞추지 않으면 일시적으로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눈의 초점 조절 기능이 느슨해지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미 안과에서 검사를 받으셨고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반복되거나 두통, 눈의 피로, 시야 흐림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다시 안과를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장시간 화면을 보는 경우에는 중간중간 눈을 쉬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이 어느 순간부터 뿌옇게 보이고 사물이 두개로 보입니다. 안경을 써도 똑같고 한쪽눈을 감고 봐도 똑같습니다 왜이런가요?

1년전쯤부터 눈이 뿌옇게 보입니다. 몇달전부터 안경을 쓰나 안쓰나 사물이 두개로 보입니다. 안경원에선 병웓 가보라고 하는데 왜 이런가요?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사물이 두개로 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난 건 5년 전이고 그때도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사물이 두개로 보이고 눈동자가 흔들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몇분동안만 그러고 괜찮아져서 일상생활엔 지장 없었어요! 그 이후로 쭉 안 그러다가 두번째 증상이 나타난 건 2년 전인데 그때도 동일하게 아침에 자다 깼을 때만 복시 증상이 나타났고 몇 분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세번째는 최근들어 나타났는데 이번에도 동일하게 아침에 자다 깼을 때만 증상이 있고요 이번에는 눈을 몇 번 깜빡이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건 어디가 안 좋은 건가요? 심각한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