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 사용한 주사기 찔렸는데 감염 여부는 일반 건강검진으로 알 수 있을까요?
남이 사용했던 주사기에 제 손가락이 찔러버렸는데 B형감염검사 이런걸 해야할거같은데 제가 이번에 일반건강검진받아야하는데 피검사하면 감염 여부 알수있나요?
남이 사용했던 주사기에 제 손가락이 찔러버렸는데 B형감염검사 이런걸 해야할거같은데 제가 이번에 일반건강검진받아야하는데 피검사하면 감염 여부 알수있나요?
남이 사용한 주사기에 찔린 경우, 일반 건강검진의 피검사만으로는 B형 간염, C형 간염, HIV 등의 특정 감염 여부를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감염병에 대한 특정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가까운 내과 또는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의사와 상의한 후에 필요한 혈액검사를 시행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HIV 항체는 2주부터 약 12주까지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체 형성 시기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감염내과 진료를 통해 검사 시기를 결정해 보실 것을 안내드립니다. B형 간염 바이러스는 혈액, 상처로 나오는 진물 같은 체액 등을 통해서 전염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며칠전에 엉덩이에 진통제를 맞았는데요 주사 준비하는 장면하고 놓는 장면은 보지 못했고 맞고 일어나서 보니까 주사기가 쓰레기통에 없고 선반에 주사 용액이 반넘게 들어있는 주사기 두개가 있더라구요 혹시 주사기를 재사용하는건 아니겠죠? 근데 주사기 끝부분(침)이 약간 꺾어져있긴 했어요 의문: 왜 주사기를 안버리고 선반에 놔두셨을까요? 왜 주사기에 용액이 반넘게 차있었을까요? 주사기 끝부분이 왜 약간 꺾어져 있었을까요? 만약 재사용한거라면 지금 감염방지를 위해 제가 지금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 뭐가 있을까요? 시간이 지나도 계속 불안해서 여쭤봅니다…..ㅠ
난자냉동 자가 주사를 위해 뚜껑을 빼다가 손가락을 찔렸습니다. 그러나 시간에 맞춰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피가 나진 않아서 배에다 주사를 핬는데 제가 찔린 주사기를 저한테 놨을때 감염이 생기나요?
한국애서 주사기 재사용이나 주사기 오염으로 사고가 많이 나나요? 뉴스 찾아보니 더러있던데.. 걱정할만한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