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살과 설사 증상, 응급실 가야 할까요?
아빠가 어제부터 아프다고 병원 안가고 집에있는 약으로 버텼는데 지금 몸살 나고 설사 계속 한다고 응급실 가야할거 같데
아빠가 어제부터 아프다고 병원 안가고 집에있는 약으로 버텼는데 지금 몸살 나고 설사 계속 한다고 응급실 가야할거 같데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아버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몸살과 설사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특히 집에 있는 약으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의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몸살과 설사 증상은 휴식과 적절한 약물 복용으로 호전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탈수나 다른 합병증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일반 병원 진료가 어려운 시간이라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고령이시거나 기저질환이 있으신 경우, 또는 심한 탈수 증상(심한 갈증, 소변량 감소, 심한 무기력함 등)이 있다면 더욱 신속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아버님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8개월 아기입니다. 금요일 저녁에 익힌 닭고기와 복숭아를 먹었는데 새벽에 한번 구토하고 그이후로 설사를 계속 하고있습니다. 토요일 아침6시부터 현재까지 20번정도 설사를 했고 엉덩이가 짓물러 판테뉴크림만 바르고있습니다. 분유는 잘 먹고 잠도 잘 자는데 설사를 지속적으로 해서 응급실을 가야하는건지 월요일까지 지켜보고 병원을 가야하는건지 가늠이 가지 않아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의료시설이 별로없는곳이다보니 응급실도 1시간이상 나가야합니다..ㅠㅠ 설사 색은 사진과같이 노란색일때도 있고 베이지색일때도 있습니다.

응급실 가야할까요? 173cm 92kg 고혈압 4일전판정 당시95 kg 공원돌다 머리뒷통수 아픔 왼쪽 몸 전체적으로 쥐나는느낌 이빨까지도 근데 걸을수는 있음 이상해서 병원가보니 고혈압170-180 약 바로처방 현재5일째 아침130 현재시각 142 약먹고도 걸을때 땅이꺼지는 느낌 어지러움증 머리가 흔들리는 느낌을 받음 몸도 흔들리는 느낌 오늘은 머리가 압박받는 느낌이들어(얼굴 왼쪽부분 코도살짝) 타이레놀처방 (왼쪽사랑니뽑은지 한달된거이외 시술받은거없습니다) 혈압약은 트윈스타정 40/5입니다

눈이 너무 아픈데 응급실 가도 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