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보호자 동의 없이 낙태 가능한가요?
보호자 동의 없이 청소년이 낙태를 할 수 있나요?
보호자 동의 없이 청소년이 낙태를 할 수 있나요?
청소년이 보호자 동의 없이 낙태를 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해당 의료기관의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미성년자가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법적인 보호자(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하며, 이는 낙태 수술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근에는 낙태가 허용되는 범위가 넓어지긴 하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보호자의 동의 및 동반 여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년이 낙태를 고려하고 있다면, 법적인 조언을 받고, 해당 의료기관에 진료보고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또한, 중절 수술은 13주까지는 상대적으로 간단한 소파 흡입술로 가능하지만 7주 이내에는 수술을 하는 것이 좋고 만일 13주가 넘었다면 유도분만으로 진행되어 비용도 월등히 높아도 입원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부모님께 말씀을 드리고 병원을 함께 내원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임신 극초기에는 청소년도 보호자 동의없이 낙태수술이 가능할까요??
청소년 낙태수술하거나 낙태주사 맞으려면 보호자 동의가 꼭 있어야하나요?? 만약에 보호자 동의가 없으면 보호자를 대신해줄 도움받을곳이 있나요??ㅜㅠ 아니면 보호자 동의없이 낙태수술이나 낙타주사 맞춰주는 병원이있을까요??
임신 극초기 2~5주사이에 낙태주사..?를 맞으려면 청소년은 보호자동의가 있어야하나요?? 낙태수술이 보호자동의가 있어야하고 낙태주사는 보호자없이 미성년자 혼자 병원에 가도되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