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안쪽 살갗이 벗겨졌는데 괜찮나요?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면봉으로 제거를 하다가 윗 눈꺼풀 안쪽 빨간부분 살갗이 비닐처럼 벗겨졌어요..괜찮은건가요?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면봉으로 제거를 하다가 윗 눈꺼풀 안쪽 빨간부분 살갗이 비닐처럼 벗겨졌어요..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이물질 제거를 시도하려다 윗 눈꺼풀 안쪽 살갗에 상처가 생기셨군요.
안구를 포함한 눈 점막의 피부는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쉽게 상처가 생길 수 있어요.
우선 점막의 벗겨진 부위로 출혈이 지속되거나 작열감, 가려움증 등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흐르는 물로 가볍게 헹구어주시고, 추가적으로 손을 대거나 손상된 점막을 자극하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경미한 정도라면 수일 내 자연스럽게 상처 회복이 되겠으나 눈을 비비거나 만지면서 손상된 점막으로 균 감염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5.0
2025.06.05
마이봄샘 셀프로 짜려다가 눈이 건조했던 탓에 면봉에 아랫눈꺼풀 안쪽 점막이 좀 벗겨졌어요ㅠ 자연회복 되길 기다려도 될까요? 살짝 따갑고 이물감은 있어요

아래 눈꺼풀안쪽에 뾰루지가 낫는데 이게 멀까요

저번주에 왼쪽눈이 붓고 간지러워서 안과다녀왔고 넣는안약과 먹는 항염제 전부 복용했어요. 원인은 눈 점막쪽에 작게 다래끼가 났다셨어요 기름샘? 이 막혔다셨고 사진을 보여주시긴 했는데 제눈엔 아무것도 없는것처럼 보였어요. 약먹고 찜질 좀 하라셔서 그렇게 일주일이 지났는데 그때도 있던 몽우리가 아직도 안 없어지네요ㅜㅜ 지금은 저번주처럼 아프거나 빨갛게 부어서 눈 뜨기 힘든 건 없고 그냥 눈을 내리깔았을때 저렇게 몽우리가 크게 보여요. 눈 뜨면 티가 나지 않습니다. 눈을 아래로 내리깔거나 각도를 다르게해서 볼때마다 저 몽우리가 너무 신경쓰이는데 증상이 왜 이런거고 어떻게해야 제거가 될까요?? 주의해야할 점도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