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와 등판이 따끔거리고 찌릿, 대상포진 의심. 발트렉스정 복용량 적절한가?

신OO • 2025.01.28

오른쪽 옆구리 와 등판이 어제부터 가끔 따끔하고,찌릿하는 증상이 있는데 대상포진 증조가 의심돼서. 내과에서 발트렉스정500mg만 처방 받았어. 1회 1알 씩 하루2회 복용으로 처방받았는데 적절한 용량일까? 그리고 피부가 조금 한시간에 몇번씩 찌릿 따끔하고,피부에는 아무증상이 없는데 대상포진에 효과있는 아로마에센셜오일을 치료목적으로 발라도될까?

내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질문

  • 왼쪽 옆구리와 등에 따끔거림과 발진이 대상포진 증상인가요?

    40대 초반 남성입니다. 지난주 수~목쯤 부터 왼쪽 배꼽부분부터 옆구리에서 등까지 피부를 만지면 살갖이 따끔 거리는 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열은 없었고 몸이 뻐근한 근육통과 묵직한 피로감이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첨부된 사진과 같이 왼쪽 등부분에 빨깧게 올라온게 있어 대상포진인지 문의드립니다. 지난주 초에는 입술포진이 잠깐 올라왔다가 수~목쯤에 가라앉았습니다. 입술포진은 피로할때 가끔 올라왔는데 오른쪽 입꼬리하단 같은 부위에 올라오곤 했습니다.

    피부과

    대상포진

    2025.06.16
  • 대상포진 초기 증상 중 양쪽 옆구리 통증 가능한가요?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원래 양쪽 옆구리가 아플수도있나요?

    가정의학과

    2024.07.31
  • 대상포진 치료용 발트렉스정 복용 후 바이러스 죽일 수 있나요?

    대상포진 혹은 헤르페스 단순포진으로 발트렉스정500mg을 하루 2알씩 4일치를 처방 받았는데요. 겨우 4일 복용으로 대상포진 혹은 헤르페스 단순포진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나요?

    성 고민

    대상포진

    입술포진

    +1
    2025.01.2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