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와 구토가 연관이 있나요?
감기걸린거랑 토하는거랑 연관이 있나요?
감기걸린거랑 토하는거랑 연관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감기와 구토 증상은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기 증상 중 특히 목감기로 인해 구토감이나 실제 구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또한 감기와 함께 바이러스성 장염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어, 열, 오한과 함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단순 감기가 아닌 다른 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금 거의 3~4일 동안 검은변이 나오고 속이 누가 누르고 땡기듯이 살짝 아프고 속이 안좋은거 같아 밥도 잘 못먹고 있네요 머리도 띵하고 아프고 어제는 어지러웠습니다 감기에 걸리긴 했는데 뭔가 감기랑은 연관이 있는건지 없는건진 모르겠고 그냥 지금은 속이 보통 사람이 밥먹고 바로 달렸을때 배가 땡기듯이 아파요 뭘까요...무섭네요... ㅠㅠㅠㅠㅠㅠ 병원은 어디로 가야할지도 모르겠고 너무 불안하고 무섭습니다 뭘까요 왜이럴까요...

음주후 구토했을때 피가 나오면 간염이랑 연관이있나요?

14개월 아기가 바닥에 뒤통수를 붙이치는 일이 있었는데 24시간 정도 지나 구토를 하는데 연관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