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때 라이너 사용 여부, 어떤 것이 좋을까요?
질염 때는 라이너 하는게 좋나요 안하는게 좋나요?
질염 때는 라이너 하는게 좋나요 안하는게 좋나요?
질문자님, 질염 상황에서 팬티라이너 사용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아요. 질정을 사용하게 되면, 질 내부의 체온에 의해 약물이 녹아서 5-10분 안에 흡수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질 입구로 약물이 흘러나와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잠시 팬티라이너나 생리대를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그런데, 팬티라이너는 질염을 유발할 수 있어서 평소에는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권장되고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질염 상황에서는 팬티라이너 사용을 자제하시고, 불편함이 지속될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편이고 양도 매우 들쭉날쭉해서 팬티라이너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일이 바쁘니 생리대를 제때 갈 시간이 없어서 양에 비해 좀 큰걸로 5시간에서 길게는 6시간까지 사용하는데 매번 생리 끝나면 갈색 냉이 계속 묻어나오고 썩은 오줌냄새?같은 냄새가 자주 납니다. 생리 끝나면 냉때문에 라이너를 쓰는데 라이너 가장자리?부분의 외음부가 붓고 쓰라리며 간지운데 질염이 맞을까요? 질염이 맞다면 어떤 질좌제를 쓰는게 좋을까요?
탐폰이나 팬티라이너로부터 질염이 생길수도 있나요? 생리중에 탐폰과 팬티라이너를 같이 사용하는데 생리가 끝날때쯤 되면 질염이 종종 생겼던것같아요. 질염 원인이 탐폰이나 팬티라이너 때문일까요? 아예 탐폰을 쓰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대학생때부터 매일 꾸준히 냉이 있어왔던 터라 팬티라이너를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해왔는데요 다른 사람들은 이렇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냉 색깔에 따라 건강 신호가 나타나는 건지도 몰랐는데.. 저는 연두색 노란색 어떤날은 적고 어떤날은 유독 많이 나올 때도 있어요 간지럽기도 하구요 1. 저도 병원 가서 질염 검사 해보고 약처방 받으면 팬티라이너 없이 살 수 있나요? ㅠㅠ 건조한거 보다 적당히 수분감(?) 있는게 좋은 거로 알고 있는데 약을 먹으면 너무 건조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2.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료기기 질세정제 사용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