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약 복용 중 생리 지연과 유즙 분비 원인은?

유OO • 2025.12.11

11월 11일에 생리를 시작해서 11월 15일에 생리가 끝났습니다 그렇게 지내다가 12월 4일쯤에 갑자기 가슴에서 흰색 유즙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그래서 12월 1일쯤에 바로 임신테스트기를 했고 한줄이 나왔습니다 그다음으로 12월 5일 한번 더 임신테스기를 해서 한줄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생리가 12월 6일부터 12월 10일인데 생리시작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전 증후군은 있습니다. 현재 정신과약을 복용중입니다 약이름은 아빌리파이 정,인데놀 정,명인 벤즈트로친메실산염 정,인벤가 서빙정,쎄로켈 정,렉사프로 정,로라반 정 이렇게 복용중입니다

임신가능성생리통임신초기증상생리전증후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정신과 약물 복용 중 생리 지연과 유즙 분비가 나타나는 것은 약물의 영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문자님이 복용 중인 약물 중 특히 아빌리파이(아리피프라졸)와 쎄로켈과 같은 항정신병 약물은 프로락틴이라는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지면 유즙 분비가 발생할 수 있고, 생리 주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에서 음성이 나왔고 생리전 증후군 증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 임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그러나 생리 지연과 유즙 분비는 약물의 부작용일 수 있으므로, 현재 처방받은 정신과 의사에게 이러한 증상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의사와 상담 없이 약물 복용을 중단하거나 용량을 조절하지 마시고, 증상에 대해 정확한 평가와 필요시 약물 조정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호르몬 수치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피임약 복용 중 생리 지연과 분비물 변화 원인은?

    7개월 동안 다낭성으로 야즈를 복용 중입니다. 24정을 다 먹고 첫번째 위약기간에 성관계(콘돔 사용)를 했는데 위약기간이 마지막 날인데 생리를 시작하지가 않네요. 원래는 위약기간 3일이 될 때 매번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늦네요.. 관계를 해서 그럴까요? 달라진 거라곤 관계를 했다는 점과 변비로 인해서 변비약이랑 소화제를 처방 받아 먹었는데 피임약과 한 번에 먹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질염인지 모르겠지만, 분비물에 양이 많아지고, 시큼한 냄새도 나면서 하얀색에 분비물이 나오고 간지럽기도 합니다. 혹시 왜 그럴까요?

    성 고민

    2025.07.03
  • 피임약 복용 중 유즙 분비, 정상인가요?

    임신가능성 없고. 피임약 휴약기 없이 2달정도 먹었는데 가슴을 짜면 모유같은게나와요 짜도짜도 계속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성 고민

    2025.08.23
  • 고1이고 정신과 약 복용 중인데 가슴을 누르면 유즙이 나와요, 약 때문인가요?

    현재 고1이고 정신과 약 복용중입니다. 가슴을 누르면 유즙이 나오는데 약 때문에 그런게 맞을까요?(무슨 약을 복용하는지 사진첨부할게요) 가만히 있을 때도 나오는 건 아니고 의도적으로 누를때만 나와요. 만약 약 때문이 아니라면 다른 이유가 또 뭐뭐 있을까요? 임신관련은 절대 아니고 생리때문도 아닌 것 같아요. 평소 식습관이 문제된다면 유즙이 나오기도 하나요?

    여성질환

    2024.05.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