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로 시작되어 갈색혈로 변화하는 혈액량 감소, 이것은 나아지는 증상인가요?
부정출혈로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없어지는데 이게 나아지고있다는 소리인가요?
부정출혈로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없어지는데 이게 나아지고있다는 소리인가요?
질문자님, 부정출혈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군요.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없어지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부정출혈은 생리주기 외에 피가 나오는 현상인데요, 이는 스트레스, 피로,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 등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날 수 있어요. 선홍색 피에서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점점 줄어드는 것은 출혈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것이 반드시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부정출혈의 색깔이나 양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고, 갈색 피는 배란출혈, 착상혈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여성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질문자님의 상황이 계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닥터나우 앱에서 병원을 찾을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선홍색 피에서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줄어들었다는 것은 출혈이 줄어들고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이 반드시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의 상담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부정출혈로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있는데 이게 나아지고있다는 소리인가요?
안녕하세요 지난 생리 때 사후피임약 복용 후 2달만에 했는데 평소에 잘 없던 생리통도 심했고 혈덩어리도 심했고 5일동안 양도 심하게 많았는데 이번 생리 때는 이틀 일찍 시작해 양도 속옷에 묻을 정도로 적고 갈색혈로 시작해서 빨간혈로 7일을 했어요.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일까요?
경구피임약 세 팩째 복용 중입니다 금요일부터 휴약기 시작이었는데 목요일에 갑자기 갈색혈이 속옷에 좀 묻더니 그때부터 금요일까진 닦으면 나올 정도였는데 토요일부터 지금은 생리대를 차면 생리대에 묻는 정도로 갈색혈이 나옵니다 아랫배도 아픈데 검붉은색과 갈색혈이 묻어나고 닦을 때는 갈색혈만 조금 닦입니다 피임약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구분은 못 하나요 ㅠㅠ 피임약 복용하면 생리 양이 적어지고 갈색혈로만 나올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