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로 시작되어 갈색혈로 변화하는 혈액량 감소, 이것은 나아지는 증상인가요?
부정출혈로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없어지는데 이게 나아지고있다는 소리인가요?
부정출혈로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없어지는데 이게 나아지고있다는 소리인가요?
질문자님, 부정출혈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군요.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없어지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부정출혈은 생리주기 외에 피가 나오는 현상인데요, 이는 스트레스, 피로,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 등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날 수 있어요. 선홍색 피에서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점점 줄어드는 것은 출혈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것이 반드시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부정출혈의 색깔이나 양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고, 갈색 피는 배란출혈, 착상혈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여성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질문자님의 상황이 계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닥터나우 앱에서 병원을 찾을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선홍색 피에서 갈색혈로 바뀌고 피의 양이 줄어들었다는 것은 출혈이 줄어들고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이 반드시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의 상담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부정출혈로 선홍색 피가 나오다가 점점 갈색혈로 바뀌고있는데 이게 나아지고있다는 소리인가요?
야즈정 복용한지 1년 정도 되었고 현재 한달치 복용 끝내고 새 약 먹기 시작할 시점인데 생리혈 색이 갈색혈입니다. 약 복용하면서 최근 3개월간 생리혈 색이 갈색혈입니다. 냉이 많이 나오거나 분비물에서 냄새가 나는 등의 질염 의심 증상은 없고 임신 걱정될만한 요소 없고 최근 두 달 전 부정출혈 갈색혈로 3-4일 정도 있었습니다. 1년 전 약 복용 시작할 때 자궁경부암 검사 시에 깨끗했습니다.
23잉 관계후 찝찝해서 24일날 사후 피임약 복용을 했고 어제 29일 갈색혈로 출혈이 있었구요 아랫배가 살살 아프더라구요 오늘 아침에는 생리 할때 덩어리 조금 나왔어요 이게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잘모르겠어요 참고로 이번 6월달에 5일날 생리 했습니다 이게 생리인지 뭔지 모르겠어요 아침에 덩어리 조금 나왔고 아랫배도 조금씩 아프고 생리증상처럼 나타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