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 삽입 후 명치 통증, 미레나 이상 신호인가요?
9월 30일 미레나 삽입했고 10월 13일 초음파로 미레나 잘 끼워져잇는거 확인햇는데 어제 오늘 관계 후 명치쪽 배가 너무 아파요.. 그냥 소화가 잘 안되서 그렁건가요? 미레나가 빠지면 증상이 어떤가요?
9월 30일 미레나 삽입했고 10월 13일 초음파로 미레나 잘 끼워져잇는거 확인햇는데 어제 오늘 관계 후 명치쪽 배가 너무 아파요.. 그냥 소화가 잘 안되서 그렁건가요? 미레나가 빠지면 증상이 어떤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레나 삽입 후 명치 부근 통증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미레나 삽입 후에는 일반적으로 하복부(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명치 부근의 통증은 미레나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미레나는 자궁 내에 위치하기 때문에 주로 하복부에 불편감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계 후 명치 통증이 발생했다면, 이는 관계 시 자세나 압박으로 인한 일시적인 소화 불편감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한 위장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미레나가 빠지는 경우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0월 13일에 초음파로 미레나가 잘 위치해 있음을 확인하셨다고 하니, 현재 명치 통증이 미레나 위치 이상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산부인과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랫배가 자꾸 생리통 처럼 아픈데 달력을 보니 배란일이 어제 끝났거든요 미레나 9월 30일에 삽입했고 생리를 그래도 한달에 함번 하게되는데 아랫배가 자꾸 아픈게 맞나요..? 임신이여서 아픈거라던지 난소 혹 때문에 아플수도잇나요?

미레나 두번째 삽입이 아니구요 미레나는 8월18일에 삽입하고서 첫번째 생리 끝나고 3주가량 출혈이 없다가 두번째 생리를 한답니다 두번째 생리를 10월7일에 시작해서 10월10일쯤 되니 묻어나오지는 않았는데 갑자기 시컴쭉쭉하게 나오다가 빨갛게 나오기도 하네요

미레나 삽입 후 배에 힘을 주거나 대변을 보다가 미레나가 빠지는 경우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