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도 화상으로 인한 물집이 터진 경우, 메디폼 사용과 연고 바르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OO • 2023.09.29
2도 화상을 입었었는데 물집 잡힌지 얼마 안됐는데 터져버렸어요 ㅠㅠ 일부러 터트리면 안된다고 했었는데 괜찮을까요.. 일단 물집 안에 물은 뺏고 껍질은 안 벗겼어요.. 메디폼 바로 붙이면 되는 걸까요? 그리고 연고를 바르고 메디폼을 불여도 되는 건가요??
성형외과
2도 화상을 입었었는데 물집 잡힌지 얼마 안됐는데 터져버렸어요 ㅠㅠ 일부러 터트리면 안된다고 했었는데 괜찮을까요.. 일단 물집 안에 물은 뺏고 껍질은 안 벗겼어요.. 메디폼 바로 붙이면 되는 걸까요? 그리고 연고를 바르고 메디폼을 불여도 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우선 해당 부위로의 수포(물집)가 터졌다면 자연스럽게 가피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일부러 피부 표면을 벗겨내는 등의 행위는 피해주셔야 해요. 해당 부위로의 항생제 연고 또는 화상 연고 적용 후 메디폼과 같은 습윤 밴드를 적용할 수 있으나 이때 화상 부위가 건조해지면서 가피가 형성이 된다면 습윤 밴드 사용은 줄여주셔야 해요. 지속적으로 습한 환경을 유지하게 되면 상처 회복이 더딜 수 있어 가피가 생성이 될 땐 개방 상처로 두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도화상의 경우 물집이 바로잡히나요

물집 잡혀 있다가 터졌는데 어떤 연고랑 밴드 붙혀야하나요?

화상입었는데 물집잡혔어요 ㅜㅜ 어떻게 해야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