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발성 난청 의심, 처방받은 약 복용해야 할까요?

김OO • 2024.01.04

제가 귀가 갑자기 확 먹먹해지면서 삐이이 하는 게 연속적으로 일어나면서 잘 안 들리다가 5분 내에 다시 회복되어 잘 들리긴 합니다. 또 귀가 살짝 찌르는 느낌으로 아팠는데, 혹시 돌발성 난청일까요? 의심돼서 일단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고, 처방은 덱시파인정(해열, 소염, 진통제) 세플러캡슐(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무코란정(위염, 위궤양 치료제) 에펙신이용액(퀴놀론계 항생제, 귀에 액체로 넣었다 빼는 거 이렇게 받았습니다. 복용하는 게 좋을까요? 제 상황상 확실히 돌발성 난청이 아니라면 안 쓰려구요. 항생 계열 약품은 한 번 들어가면 처방받은 건 다 써야 하는 거로 알고, 내성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청력을 영영 잃을까 무섭네요 ㅠ 번외로 기본 이명은 어릴 때부터 있었습니다. 다만 저 때 확 먹먹해지면서 갑자기 삐 하는 게 연속적으로 일어났었어요.

난청먹먹함이명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이비인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0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돌발성 난청의 경우 확실한 원인 없이 갑작스럽게 청력이 떨어지는 질환을 말해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바이러스 감염이나 혈관 장애의 원인일 수 있으며, 증상이 악화될 경우 청력 손실, 이명,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이에 따라 고용량 스테로이드 치료를 시행하게 되는데요. 알려진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만큼 특별한 예방법이 없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규칙적인 운동, 금연, 금주 등으로 치료 예후와 합병증 발생 가능성을 줄여주는 것이 빠른 증상 회복에 도움이 되어요. 다만 현재 나타나는 증상이 단순한 이명일 수 있고, 돌발성 난청이라 진단할 수 없기에 임의로 약을 복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충분한 휴식과 안정 이후에도 지속되는 증상이라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고 약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