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혈당 진료 전에 당 첨가 음료를 섭취한 경우, 물을 마셔도 될까요?
금일 9시 30분 혈당 관련해서 진료 받을 예정인데... 금일 새벽 3시 경 저도 모르게 당이 첨가 된 음료를 먹었습니다ㅠㅠ 괜찮을까요? 목이 너무 마른데 물이라도 마셔도 될까요?
금일 9시 30분 혈당 관련해서 진료 받을 예정인데... 금일 새벽 3시 경 저도 모르게 당이 첨가 된 음료를 먹었습니다ㅠㅠ 괜찮을까요? 목이 너무 마른데 물이라도 마셔도 될까요?
진료 전 혈당 측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이나 음료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섭취하신 상황이라면, 의사 선생님께 정확한 상황을 설명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 선생님은 그 정보를 바탕으로 혈당 수치를 해석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목이 마르신 경우, 일반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은 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물을 마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혈당 측정이나 진료를 위해 금식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병원이나 의료진의 지시를 따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금식 지시를 받으셨다면, 진료 전에 물을 마시는 것에 대해서도 의료진에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혈액 검사 전 물 포함 금식이 원칙이며, 가글을 하거나 입을 헹구어 내는 정도로만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따라서 해당 병원에 문의하시면 검사 항목에 따른 안내를 해주실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며칠 전부터 음료수를 섭취할 때마다목이 통증이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실 때나 탄산 음료 등을 마실 때요. 그러나 음식을 섭취하는 데는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데 무엇이 원인인가요?
당류 8그람이 들어있는 경구수액 이온음료를 하루에 3~4잔씩 한 10일 정도 마셨어. 이후 병원 검사에서 다른 문제는 없는데 당화혈색소 5.8이 나왔어. 내 최장 기능은 정상인데 이렇게 일시적으로 당을 많이 섭취하면 인슐린 저항성 때문에 당화혈색소 수치에 영향을 줄까? 그리고 당을 줄이면 정상인이 될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술을 필름 끊길때 까지 마셨다가 다음날 병원에서 혈당이 좀 높다고 하셔서 그 다음날 공복혈당을 재보니 110 이였습니다. 아침에 제로 음료를 조금 마셨긴 했습니다. 정상적인 혈당 수치의 사람이라면 아무리 스트레스를 받고 전날에 술을 많이 마셨다하더라도 공복혈당이 100을 넘지 않나요? 전단계 당뇨인 사람이 식습관을 잘 해서 표준 혈당으로 내려간다면 더이상 전단계당뇨가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