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미성숙과 생리불순 시 가공식품 섭취해도 되나요?
난소 미성숙,생리 불순인 사람은 아무리 첨가물 없는 가공 식품도 좋아질때 까지 먹으면 절대 안되는 거에요?헷갈려요
난소 미성숙,생리 불순인 사람은 아무리 첨가물 없는 가공 식품도 좋아질때 까지 먹으면 절대 안되는 거에요?헷갈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불순과 난소 미성숙 상태에서는 전반적인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가공식품을 완전히 금지해야 한다는 절대적인 규칙은 없지만,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식품에 포함된 첨가물이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가능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가공식품은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첨가물이 없다고 해도 가공 과정에서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어 신선한 식품 위주의 식단이 더 도움이 됩니다.
균형 잡힌 식단으로 견과류, 통곡물,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적절한 수분 보충에 신경쓰는 것이 생리불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완전히 가공식품을 배제하기보다는 신선한 식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식품은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조절하시는 것이 현실적인 접근법입니다.
생리불순의 원인이 다양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맞춤 식이요법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락티브 이노시톨 먹어보고 싶은데 다니던 병원에 문의 해봐야 할지 아니면 어디다 물어볼까요?난소 미성숙에 배란장애도 있어서 경구 피임약 먹다가 부작용이나 세게 겪어서 지금 안 먹고 있는데 저 같은 사람도 먹어보면 문제 없을까요?

장에 좋은 음식을 먹고 장이 회복되면 잘 안 나오던 변도 시원하게 나오고 변의 신호도 잘 느껴질 때 가공식품을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2024년3월에건강검진해서위수면내시경하고결과--위축성위염(위체부 위전정부:소만''대만)식도염----판정'''양성질환이라고나왔네요'''맵고짠거를아예싫어해서맵고짠거는안먹는데요술도않좋아해서음주도안하는데요탄음식도안먹는데요--'가공식품을자주는아니고가끔먹긴하는데요가공식품을끊어야하나요가끔과식을하는데요밥을먹고누워있긴하는데요--''위체부'''위전정부---소만'-'대만-''판정-'''양성질환으로나왔는데요-''양성질환이면--'심각한가요-''이게뭘뜻하는지잘모르겠네요'--결과통보서엔1년후내시경하라고하는데요''1년있다해야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