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를 낮추기 위해 술을 자주 마시던 사람, 금주 후 일주일 간수치가 낮아질 수 있을까요?
평소 술을 자주마시고 피검사 전날에도 술을마셔서 간수치 120이 나왔는데 일주일 간수치 약 처방받고 금주 하였는데 간수치 낮아질수 있나요?
평소 술을 자주마시고 피검사 전날에도 술을마셔서 간수치 120이 나왔는데 일주일 간수치 약 처방받고 금주 하였는데 간수치 낮아질수 있나요?
네, 술을 마시지 않고 간에 부담을 주는 약물이나 음식을 피하면 간수치가 낮아질 수 있어요. 간은 자가 치유 능력이 있어서 적절한 휴식과 관리를 통해 손상된 간세포가 회복될 수 있어요. 하지만 간수치가 120으로 높게 나왔다면, 이는 간에 일정 부담이 가해졌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고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며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금주 외에도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도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정신과에 문의해야하는지 고민하다가, 내과 쪽 카테고리로 문의드립니다! 제가 4년 정도 알코올 의존을 겪다가(중간중간 길게는 한달, 짧게는 일주일씩 금주를 여러번 시도 했습니다. 평균적으로 일주일 4일정도 소주 2병정도 마신것 같습니다), 최근에 2주일 째 금주중입니다. 여러 번 금주 경험으로 금단현상 몇개는 이해하고 있지만 (브레인 잽, 불면 등등) 금주 중,피검사를 쟀을 때, 간수치가 AST/ALT/rGPT가 125/290/115 정도가 나와서 당황햇어서 문의드립니다. 3개월 전 쯤, 겨우 3일 금주하고 간수치가 80/140/110이 나왔는데, 2주치 금주했을때 간수치가 더 높아서 조금 당혹스럽습니다. 몸무게는 거의 변화가 없고, GPT에 찾아보니 금주하고 2주 쯤되면 오히려 간수치가 상승한다고 해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최근에 커피를 많이 마셔서 이런 수치가 나오는 걸까요? 또 수치를 낮추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단순히 지방간인가요?
위가 쓰리고 하루종일 토해서 오늘 새벽에 응급실 가서 이것저것 검사하고 피검사했는데요. 간수치가 3000이 나왔대요.. 그 전날에 술마신것도 있긴한데 술을 좀 자주마시는 편이구요.. 입원할수도 있다하시는데 집에 생후 100일도 안되는 아기가 있어요.. 그래서 입원은 못할것같고 집에서 약물치료 하고싶은데 약물치료로 간수치 떨어트릴수 있을까요?ㅠㅜ 아기 두고 입원은 못할것같아서요..
평소 간수치가 굉장히 높은데 이틀뒤에 중요한 채용검진이있습니다 간수치를 최대한 낮추기위해 효과적인 처방약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