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눈이 뿌옇고 답답한 원인은?

김OO • 2025.10.23

고등학생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눈을 뜨면 시야가 답답합니다… 한 쪽씩 눈을 떠 보면 오른쪽 눈으로만 볼 때 뿌연 느낌이 납니다 평소에도 왼쪽눈은 편안한데 오른쪽 눈은 약간 부은 느낌이 납니다. 양쪽 눈의 시력차이 때문일까요? 병원을 가는게 맞겠죠?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2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눈이 뿌옇고 답답한 느낌이 드신다니 불편하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쪽 눈만 뿌옇게 보이고 부은 느낌이 든다면 결막염과 같은 안구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또한 양쪽 눈의 시력 차이가 있을 경우에도 이러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특히 시야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것은 동공 확대와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고, 안구 내부의 다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 말씀대로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안과 의사가 정확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거예요.

    그전까지는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행위는 피하시고,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오른쪽 시야 답답한 느낌, 원인은?

    고등학생입니다. 지속적으로 오른쪽 시야가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다만 양쪽 눈을 다 떴을 때만 그런 느낌이 들고 오른쪽 눈만 떠 보면 아주 멀쩡합니다. 증상은 거의 매일 나타나는데 오후께 시작되는 경우가 가장 잦습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났던 건 5개월쯤 전 오른쪽 뺨을 공에 세게 맞은 날이었고, 그날 시야의 일부분이 까맣게 보이다 회복되었으나 답답한 느낌이 남아 있었습니다. 부모님께서 심각한 문제가 아니고 본인들도 그런 경험이 있다고 하셔서 결국 병원에는 가지 못했습니다… 당시 생긴 문제가 지금까지도 영향을 주는 걸까요? 보통 원인이 무엇인가요? 참고로 중등도 근시가 있으며, 주로 안경을 착용하고, 일주일에 한 번 이하로 원데이 투명 렌즈를 착용합니다. 집 정수기의 흰색 LED 불빛을 보면 무지개빛이 보이는 현상도 있습니다… 다른 LED를 볼 때는 괜찮으나 오직 해당 LED를 볼 때만 증상이 나타납니다. 어젯밤에는 눈을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관련이 있는 문제일까요?

    안과

    2024.10.27
  • 오른쪽 눈만 갑자기 뿌옇게 보이고 돌아오지 않습니다

    렌즈 착용 40분 정도 됐을때 오른쪽 눈만 갑자기 뿌옇게 된 후 , 바로 렌즈 뺐습니다. 2시간째 뿌옇게 됨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안과

    2023.02.28
  • 오른쪽 눈 주변 통증과 시력 저하, 뿌연 필터 현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른쪽 안구와 그 주변에 통증이 있습니다. 처음엔 눈과 눈 사이 쪽에 두통이 있었는데 묘하게 오른쪽 눈만 시력이 저하되고 살짝 뿌연듯한 필터가 낀 느낌이 나면서 위화감이 든다해야하나 뭔가 낀 느낌인데 그렇다고 눈꼽이 낀것도 아닌데 흐립니다. 어제 낮부터 지금까지 약간 오른쪽 눈 주변이 아프네요. 눌러봐도 아픈 느낌이고... 살짝 따끔한 느낌도 있네요. 왜 이럴까요?

    안과

    2024.02.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