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인지 일반 냉인지 헷갈려요
냄새는 없고 약간 두부 같기도 하고 하얀 점성이 적은 냉이 나오는데 생리 전 냉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인가요? 혹은 착상냉 일 수도 있나요?
냄새는 없고 약간 두부 같기도 하고 하얀 점성이 적은 냉이 나오는데 생리 전 냉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인가요? 혹은 착상냉 일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확답 드리기 어려우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임신극초기에 임신 사실을 모르고 생리유도주사를 맞으면 생리를 하면서 유산하게 되나요? 태아한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 있을까요?
부비동염 초기 몸살기로 엉덩이 주사를 맞았는데요(스테로이드 같습니다.) 왼쪽 엉덩이에 맞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왼쪽 허리가 조금 뻐근합니다. 부작용은 아닐지 신경이 쓰여 문의드립니다. 주사맞은 엉덩이에 따로 통증이나 붓기는 없는 것 같은데요, 약이 퍼지면서 허리쪽으로도 갈 수 있나요? 그리고 주사 맞은 지 하루가 되면 약은 국부 부위에서 전신으로 이제 모두 퍼진거겠죠?
임신기간에 인슐린맞는부위 원래는 팔뚝 배 허벅지로 알고있는데 엉덩이에 맞아도 되는건가요? 임신준비전에 인슐린주사를맞고있는데 허벅지에 맞을때마다 핏줄에 맞아져서 넘 스트레스받고 미리걱정이되서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