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양이 적을 때 문제가 될까요?
생리양이 너무 적은 것도 문제가 될까요?
생리양이 너무 적은 것도 문제가 될까요?
질문자님, 생리양이 갑자기 줄어든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은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등 몸의 상태에 따라 변화할 수 있어요. 평균적으로 월경의 양은 35㎖이며, 10~80㎖까지를 정상의 범주로 보고 있어요. 하지만 이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생리양이 갑자기 줄어든 것이라면, 이에 대한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생리양이 감소하고 생리 주기가 길어지면 희발월경일 수 있으며, 출혈이 생리가 아닌 부정 출혈일 가능성도 있어요. 부정출혈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생리양이 적은 것만으로는 특정 질환을 의심하기 어렵지만, 이전에 비해 눈에 띄게 감소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초음파 검사 등을 시행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생리양이 갑자기 줄어든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를 하는데 평소보다 양이 적은거 같아요. 흔히 덩어리처럼 울컥울컥 피가 나오는 것이라면 그냥 맑은 피만 조금 나오는 생리었어요. 양이 비정상적으로 많을 때는 산부인과에 가서 초음파를 본 적이 있는데 적을 때 또한 문제가 될 수 있나요? 혹은 생리가 아닐 수도 있나요?
생리는 일정한 편이고 이번에도 예정일 3일 뒤에 시작했어요. 오늘이 1일차인데 피 양이 너무 적어서 걱정입니다. 원래는 피 양이 첫날부터 좀 있는 편이라서요.. 그리고 전주부터 냉도 엄청 많이 나오고 지금도 피와 냉이 같이 나옵니다. 한달동안 항생제 복용도 많이 했고 전날에 관계도 가졌습니다. 허리랑 아랫배도 아프고 속도 안 좋아요. 혹시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일 수도 있나요? 제가 최근에 갑자기 자궁 검사해보니 내궁내막증식증일 수도 있다고 이번 생리 끝나고 병원 방문해보기로 했는데 이거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너무 걱정돼요 ㅠㅠ
그전날 약간 부정출혈이 잠깐 있다가 어제부터 생리가 시작됐고 지금 이틀차인데 생리양이 적어서요 생리가 시작됐으니 양이 적다는 이유로 임신은 아니겠죠?다른이유겠죠? 걱정되서 글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