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린 것 같은 증상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이군요. 벌레에 물린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특히 빈대에 물린 것을 의심하신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빈대는 특정 개인에게 더 많이 물릴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이 물림에 대해 동일한 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빈대에 물렸을 때 모든 사람이 가려움증을 느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남자친구가 증상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숙박업소를 이용하실 때마다 침구류나 방의 청결 상태를 확인하시고, 가능하다면 빈대가 있을 수 있는 틈새나 구석을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물린 부위가 간지러운 것은 염증 반응이거나 감염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물린 부위가 심하게 가렵거나 붉어지고, 붓거나 고름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가정에서는 빈대나 기타 벌레가 숨을 수 있는 틈새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침구류를 자주 세탁하며, 필요하다면 해충 방제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만약 이러한 조치들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반복되고 있으니, 더 이상의 자가 진단보다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두드러기는 피부 또는 점막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부종에 의해 발생하는 것인데요. 알레르기 반응(음식, 식품 첨가제, 약물 또는 벌레 물림)이거나 비알레르기 반응(약물, 신체 자극, 자가면역 질환) 등 기타 원인 들이 다양해요. 일반적으로 피부가 가렵고 부어오르는 정도의 증상만 있는 경우 항히스타민제 복용이 가능해요. 또한,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연고나 증상이 심하다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얼굴, 목이 부어오르거나 숨이 답답하고 어지러운 증상이 동반되는 전신 알레르기 반응일 경우에는 응급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어 빠른 응급의료기관 방문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