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점안액 재사용해도 괜찮나요?
저번주에 눈이가려워 안과에서 알레르기점안액처방받아 넣다가 괜찮아져서 중단했엇는데 오늘 살짝 가려워 처방받았던 안약 넣었는데 괜찮겟죠?
저번주에 눈이가려워 안과에서 알레르기점안액처방받아 넣다가 괜찮아져서 중단했엇는데 오늘 살짝 가려워 처방받았던 안약 넣었는데 괜찮겟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알레르기 증상이 다시 나타나셔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처방받은 알레르기 점안액은 개봉 후 1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번 주에 처방받으신 것이라면, 약품의 유효기간 내에 있을 가능성이 높아 재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점안액 보관 상태가 중요한데요.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셨다면 약효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점안액 끝부분이 오염되지 않았다면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점안액이 변색되었거나, 이물질이 떠 있거나, 냄새가 나는 등의 이상이 있다면 사용을 중단하시고 새로운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를 다시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만 끼면 눈이 충혈돼서 안과에 갔는데 알레르기가 있어서 렌즈를 끼면 자극이 생겨서 그런 거라고 알레지온이라는 점안액을 처방해주셨는데 이 점안액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건가요

알레르기 점안액 염증 점안액 넣고는 있는데 무슨 증상인건지 눈가 멍든것처럼 통증이 있는데 알려주세요

렌즈만 끼면 충혈이 돼서 안과에 갔더니 알레르기 때문에 그런 거 같다고 알레지온 점안액을 처방해주셨는데 이 점안액을 처방받은 후 며칠을 써야하는 건가요? 며칠을 써야 치료되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