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염이면 좌우측 둘 다 복부퉁증이 생기나요?
간염이면 좌우측 둘 다 복부퉁증이 생기나요?
간염이면 좌우측 둘 다 복부퉁증이 생기나요?
간염이 있을 때 주로 오른쪽 상복부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은 우리 몸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간염으로 인한 통증도 주로 그 부위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간염이 심해져 복수(복강 내에 비정상적으로 체액이 차는 상태)가 생기거나 다른 복부 장기에 영향을 미칠 경우, 복부 전체가 부풀어 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염의 정도나 동반된 다른 합병증에 따라 복부 팽만감이 좌우 양쪽에 모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수가 차게 되면 배의 중앙 부분이 주로 팽창하게 되며,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으며, 배에 통증이 있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게 정확할 것 같아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과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40대 남자입니다. 2달전부터 좌우측 배가 살살 아팠는데요. 일을하면 잊혀질만큼 살살 아파서 그냥 무시했는데 요즘에 통증이 2배정도 심해졌습니다. 증세는 좌우측 중앙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감 약간 좌우측 골반,고환쪽까지 통증이 내려오구요.복부통증은 소변 오래 참았을때 옆구리 당기는듯한 통증입니다.뱃속이 뭔가 가득찬 느낌으로 매우 불편합니다.조언 부탁드려요.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굽히면 허리가 끊어질듯 아프고 몸을 뒤로 재처도 아픔니다.장염처럼 찌르거나 긁는 통증이 아니고 소변을 오래참으면 옆구리 아픈것처럼 아파요.골반근처 어느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슬며시 가슴쪽까지 올라와요.열이나 구토 식욕부진 소화불량등은 없구요.원래 설사를 많이하는 편인데 특별히 볼일볼때 달라진건 없서요.큰병원 가야하나요?남자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굽히면 허리가 끊어질듯 아프고 몸을 뒤로 재처도 아픔니다.장염처럼 찌르거나 긁는 통증이 아니고 소변을 오래참으면 옆구리 아픈것처럼 아파요.골반근처 어느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슬며시 가슴쪽까지 올라와요.열이나 구토 식욕부진 소화불량등은 없구요.원래 설사를 많이하는 편인데 특별히 볼일볼때 달라진건 없서요.큰병원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