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결과 사구체여과율이 54퍼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나 심각한 걸까요?
건강검진 결과 사구체여과율이 54퍼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나 심각한 걸까요? 종합병원에서 신장 정밀검사해야 할 정도인지요?
건강검진 결과 사구체여과율이 54퍼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나 심각한 걸까요? 종합병원에서 신장 정밀검사해야 할 정도인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구체여과율(GFR)이 54%라는 결과는 신장 기능이 정상보다 감소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으며, 만성 신장병의 3단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장 건강을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종합병원에서 신장 정밀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정밀검사를 통해 신장 기능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치료나 관리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신장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결과에 대한 상담은 검사를 시행한 의사 또는 해당 의료기관의 신장내과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크레아티닌 수치로 보는 사구체 여과율 과 시스타틴C 수치로 보는 사구체 여과율 어느것이 더 정확한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이아니오라. 단백질 8.1 알부민 5.4 [5.2 기준] 그리고 크레아틴 1.12 입니다 ckd기준 83입니다 문제는 알부민 수치가 5.4로 높고, 그리고 신사구체여과율이 낮다는 점입니다. 크레아틴의 수치는 정상범위인데, 사구체여과율이 83입니다. 6월달에도 사구체 여과율이 85였습니다 그런데 두 달 후에 검사를 하니 83입니다 단백뇨나 혈뇨등은 없습니다 사구체여과율이 괜찮은지요? 그리고 두 달에 사구체여과율이 2정도 내려갔는데 문제가 있는건지요. 선생님
임신기 혈류량이 증가함에 따라 신혈류량이 증가하며 사구체 여과율이 증가하여 포도당 배출 증가로 임신기 요당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구체 여과율이 증가하면 여과를 더 많이 하니 포도당 배출이 줄어들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