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이 점차 좋아지다가 갑자기 악화될 수 있을까요?
이석증이 점차 좋아지다가 갑자기 다시 나빠질 수도 있나요? ㅠㅠ..
이석증이 점차 좋아지다가 갑자기 다시 나빠질 수도 있나요? ㅠㅠ..
네, 이석증은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갑자기 다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석증은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심한 어지럼증이 수초에서 1분 정도 지속되다가 저절로 좋아지는 일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이석이 원래 자리로 정복이 되었더라도 찌꺼기 등이 남아서 어지러움 증상이 남아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석이 흡수되어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증상이 다시 나빠졌을 때는 안정을 취하고, 필요하다면 이석증에 대한 재활 운동을 다시 시작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증상이나 재발이 걱정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석증은 재발이 될 수 있는 질환으로 재발 후에도 일반적으로 치료가 잘 된다 해요. 진료를 받았던 병원 또는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약물을 처방 받아 보시길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석증이 한번 생겼을 때 보통 더 심해지진 않죠? 이석이 더 빠진다거나, 이런 것들이요.. 그리고 혹시 이석증일 때 콘서트 장에 가도 괜찮나요? 시끄러우면 혹시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나요?
이석증일 때 콘서트장에 가도 되나요? 혹시 귀에 무리가 가서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을까요..?
이석증이 이미 발병이 됐고 2주 가까이 됐는데, 여기서 더 심해지진 않죠 보통 .......?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까요. 너무 힘드네요... 병원에서는 약한 이석증이라고 해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