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이 있을 때 찜질만 하고 탕목욕은 안 해도 되나요?
질염이 있을경우 탕목욕안하고 찜질만 하는것도 안되나요?ㅠㅠ
질염이 있을경우 탕목욕안하고 찜질만 하는것도 안되나요?ㅠ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염이 있을 때는 찜질이나 탕목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질염 치료 중인 상황에서는 통목욕이나 대중목욕탕 등의 환경을 가급적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오래 몸을 담그는 것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찜질도 삼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신, 깨끗한 물로 가볍게 샤워를 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남자친구가 가다실 9가를 고민하고 있는데 맞는게 좋은거긴 하죠? 예방 접종 1차 후에 2차 주사 병원이 달라도 문제가 없을까요? 접종 기간 중에 저나 남자친구 모두 성병 관련 문제가 없다면 관계를 해도 괜찮은건가요? 세가지 모두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가다실9 1차 접종 예정인데, 가다실9는 아무 경험 없을 때 맞는게 제일 좋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관계를 가진다면 2차까지는 접종 후 관계하는 걸 권장하던데, 이미 남자친구랑 삽입은 없이 성기 접촉, 유사 성행위는 행하였습니다. (둘 다 성관계 경험은 한 번도 없음) 이미 삽입은 없었지만 접촉이 있었으니, 가다실9 2차나 3차 접종 후까지 기다려서 성관계를 하지 않는게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달전 검사에서 저는 HPV 음성, 남자친구는 11번 양성이 나온 상태이며 HPV 검사 이전에도 많지는 않지만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저는 성경험이 없을때 가다실9가를 접종하였고, 남자친구는 양성 판정을 받고 가다실 9가를 2차까지 접종 완료 했습니다. 현 상황에서 6개월~1년 정도 뒤까지 성관계를 가지지 않는게 맞는건지, 콘돔을 사용하여 성관계를 하는것은 괜찮을지 헷갈립니다. HPV 감염에 대한 공포는 있는데,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하지 못한다는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인것 같아요. 지금보다는 가다실을 3차까지 접종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뒤 다시 관계를 갖는게 좋을까요?